시원스쿨 기적의 말하기 영어패턴 - 영어회화, 핵심동사 20개로 말이 터진다!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대에 들어서고보니 스트레스를 잘 풀어내는 것이야말로 건강한 중년을 보낼 수 있는 비결이라는 생각이 부쩍 많이 든다. 그래서인지 틈틈이 스크린 골프를 치러 가는 남편을 보면 점점 그 마음이 이해가 될 뿐 아니라, 예전처럼 실눈을 뜨고 잔소리를 하지 않게 된다. 일주일간 쌓였을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찾았으니 오히려 적극 지지해주고 싶을 정도이다.  그렇다면 난 어떻게 스트레스를 푸는고 하니 바로 독서와 영어공부이다. 직장에서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책을 읽고 매일 짤막짤막 영어공부를 하며 힐링이 되는 내 모습을 보며 남편은 이해가 안된다고 하지만, 이게 나만의 힐링방법인걸 어쩌란 말이오. 왜 이렇게 나는 언어에 목을 매는지 사실 나도 잘 모르겠지만 말이다.

       이렇듯 매일매일 루틴처럼 일정한 양의 영어공부를 하는 내게 너무도 요긴한 맞춤형 책을 만났다.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 닷컴!'이라는 광고송으로 유명한 이시원 선생님이 쓰신  <기적의 말하기 영어패턴>책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영어공부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설명하시기로 유명한 이시원 선생님의 책이라 책을 펼치기도 전에 이미 믿음이 갔지만, 말하기에 가장 중요한 핵심동사 20개로 입이 터지게 한다는 책 앞표지의 문구가 나를 더욱 사로잡았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총 18개의 unit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목차마다 패턴의 중심이 되는 핵심동사의 활용법의 설명을 시작으로 총 4개의 step으로 나뉘어 차근차근 입에 붙을 수 있도록 연습하게 짜여져 있다. 그리고 각 unit마다 qr코드가 있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편리하게 해당 음원을 불러와서 리스닝 및 스피킹 연습을 쉽게 할 수 있는게 무엇보다 편리하다. 그리고 4단계의 학습이 끝나고 나면 '패턴 바로 익히기' 코너에서 해당 unit의 복습을 바로 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총 18개의 unit외에도 책의 마지막에 보면 따로 떼어내어 수시로 복습할 수 있도록 '하루 10문장 패턴 말하기 연습'이라는 부록도 마련되어 있다.
 

       언어라는 게 사용하지 않으면 쉬이 잊혀지기 마련인 법! 내 입에 완전히 붙게 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연습만이 가장 좋은 언어학습법임을 알고 있기에 이 자료가 앞으로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책의 머리말에 있던 글귀가 너무 와닿아서 밑줄을 그어 두었다. 내가 영어공부를 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이 머리말을 통해 생겨났다. '진짜 내 영어 실력이 변화하는 것을 위해 배우는 것이다!' 이 얼마나 멋진 말인가! 하루 하루 조금씩 달라지는 나의 변화를 위해 영어공부를 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연초가 되면 다들 '다이어트'와 '어학공부'를 목표로 세우고 올해 꼭 성공하고 말거라고 거창한 계획을 세우곤 한다. 그러나 우리는 첫술에 배부르고 싶은 욕심이 크기에 중도에 포기할 때가 많다. 나 역시 그런 경험을 수차례 했었고 말이다. 그런데 머리말의 내용처럼 하루하루 조금씩 변화되는 나의 영어실력을 목표로 도전한다면 어느 새 정상에 도달해 있을 내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겨난다. 

     이 책의 18 unit까지 수차례 반복하고 반복하고 또 반복하며 '진짜 내가 말할 수 있는 영어'로 만들고 말겠다는 야무진 꿈을 꾸게 해 준 이시원 선생님에게 큰 감사를 전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