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독다독 - 너로 인해 내 마음이
슈앤트리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우리집 강아지와 함께 한 지 벌써 1년이 넘었다. 처음 키워보는 강아지라 모든 게 낯설고 서툴러서 기쁘고 신기한 반면에 걱정도 많았는데 별 탈 없이 건강하게 잘 자라주는 우리 강아지는 그야말로 힐링 덩어리이다. 그래서인지 한 번씩 미용하러 갈 때마다 비포와 애프터의 확실한 반전으로 우리 가족을 행복하게 해주시는 애견 미용사분들께 허리 숙여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을 때가 많다. 2시간 넘도록 흩날리는 강아지 털들 속에서도 꾹 참고 강아지들에게 최대한 스트레스 주지 않으려고 예쁘게 미용을 해주시는 모습을 볼 때면 그야말로 장인정신이 느껴질 정도이다. 한 가지 아쉬운 건 우리 강아지의 미용과정을 풀 스토리로 보고 싶건만, 보호자가 있을 시에 강아지가 더 집중을 못한다고 하니 늘 도망치듯 나와야 하는 점이다. 아마 모든 애견인들이라면 다들 같은 마음이리리라.
이런 견주들의 마음을 너무도 잘 아는 책이 나왔다. 바로 <너로 인해 내 마음이 다독다독>이다. 유튜브 140만 구독자들의 마음을 녹인 강아지 미용실 '슈앤트리' 포토북인 이 책은 '슈앤트리'를 찾은 많은 강아지들의 미용 전 후 모습을 모아 둔 사진첩이다. 뿐만 아니라 강아지들의 눈, 코, 입, 엉덩이 등 귀염이 철철 넘치는 다양한 신체부위들의 모습들의 사진들도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입가에 미소를 자아내게 한다. 여기에 하나 더! qr코드가 있어서 휴대폰을 갖다대면 귀여운 강아지들의 미용모습도 볼 수 있어 그야말로 눈호강이다.
코로나로 모두가 지치고 힘빠지는 요즘 같은 시기에 그야말로 선물같은 책을 만나서 온 가족이 즐거웠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 뿐 아니라 키우고 싶은데 여건이 안되는 분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인 반려견! 이 반려견들의 깜찍한 사진들로 가득한 책을 만들어 주신 '슈앤트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