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초등 5-2 (2018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쏙셈 수학 (2018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쏙셈과 처음 함께 하기 시작했던 3학년 가을...

이렇게 좋은 문제집이 왜 이제야 나왔냐며 화가 날 정도 였어요 ㅎㅎ

우리 아이 유치원때나 1학년때 쏙셈이 나왔더라면 좀더 많은 도움을 받았을거란걸 알기에..

정말 아이가 원하고 엄마가 열광하는 몇 안되는 연산 문제집이기에

기존에 있던 연산서들과는 차별화를 꾀하고 연산서의 지루함을 한방에 날려버려준 연산서 이기에 처음 만난 그 이후~~ 쭉우욱~~ 저희집에서는 너무나 사랑 받는 녀석이예요.

사실 연산서는 다 거기서 거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쏙셈은 기존에 있던 비슷비슷한 종류의 연산서들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어요.



저희집에서 쏙셈이 사랑받는 이유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게 교과서 연계부분인거 같아요.

수학을 아주 좋아라 하고 어려운 수학문제 푸는게 취미인 저희집 아이에게 가장 취약한 부분 연산...

이건 정말 답이 없더라구요.

경시대회 문제도 척척 풀어대는 아이가... 단순 연산 실수로 시험문제 1~2번을 틀리는 경우가 많다보니...

엄마로서는 많이 답답했어요.

그렇다고 다른 부분 다 잘하는데 처음 기초 부터 시작하는건 말도 안되는 일이고..

결국 연산서를 붙잡고 아이에게 잔소리 해가며 하루 하루 할당량을 정해주는게 엄마의 일이었던거 같아요.

하지만 아시다 시피 일반적인 연산서들은 죄다 책으로 구성되어져 있어서 아이도 쉽게 지루해 하고 교과 연계라기 보다는 비슷한 유형으로 나오는게 대부분이고 엄마가 꼬박꼬박 체크 하지 않으면 그나마도 재미없고 지루해 하며 빼멱기 일수가 되더라구요.

연산의 특성상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친구들에게 효과가 나오는건데.. 끊임없이 지루하게 진행되는 문제집에 아이도 엄마도 서로 짜증을 부리게 되었던거 같아요.

그런 부분들을 깔끔하게 정리해준게 쏙셈이었어요.


하루 4쪽으로 되어 있고 하루 한장 꺼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는 쏙셈이 단순 반복연산을 지루해 하는 아이에게 지겹지 않게 연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었어요.

단원 초입 부분엔 교과서 내용을 정리 요약해 주고 있어서 연산을 시작하기전 훑어보고나면 모르는 내용이더라도 혼자서 충분히 풀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요기 이 부분은 예전 아이 어릴적에 했던 칭찬도장과 같은 역할을 해요~

ㅋㅋ

저희는 아이의 연령이 높아지다 보니... 이젠 필요치 않은 존재가 되었지만...

학년이 어린 친구들이 있는 집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녀석이예요~ㅎㅎ



아이들이 쏙셈을 좋아하는 이유중하나인 4번째 페이지에 나오는 쉬어가기 페이지라고 해야 할까요??

게임식으로 진행되는 연산이나 이야기 거리 볼거리들이 제공되어서 끝내는걸 두려워 하지 않아요.

말이 4페이지지 사실은 3페이지 뿐이기 때문에.. 푸는데도 부담없고 엄마도 확인하기 딱 좋아요.







학습계획표와 은행나무 활용지도법까지..

아직 집에서 아이와 공부방법이 제대로 정립되지 않았을때는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정보들도 있어요.




저희는 아이의 학년이 학년인지라..

저희집만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페이지당 2분안에 풀기를 하고 있어요.

타이머를 맞춰두고 아이 스스로 문제의 정확성도 요하고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하다보니 시간활용도 잘되고

계산의 정확성도 더 높일 수 있더라구요.



부담없이 기초를 탄탄하게 키워주는 쏙셈...

아주 만족스러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