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함이 너의 무기다 - 남다른 섬세함으로 탁월한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비밀
멜로디 와일딩 지음, 백지선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민함이 너의 무기다>
-남다른 섬세함으로 탁월한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비밀.

멜로디 와일딩 지음, 백지선 옮김, 위즈덤하우스, 2022.11

◻️ 삶의 모든 분야에서 타인의 기대치를 넘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 어떤 결정을 실행에 옮기기 전에 시간을 들여 충분히 고민한다.
◻️ 의욕이 넘치는 편이고 목표 달성을 위해 기꺼이 나 자긴을 밀어붙인다.
◻️ 마음 속이 하루도 쉬지 않고 일하는 비평가가 산다.
늘 생각이 많아 머릿속이 복잡하다.
◻️ 선을 잘 긋지 못할 때가 많다.
◻️ 극도의 피로감에 시달린다.
◻️ 허를 찔리거나 누가 나를 지켜보고 평가하는 상황이 되면 불안해진다.
◻️ 실수를 하면 심하게 자책한다.

해당되는 내용이 있다면 당신은 남다른 섬세함을 가진 예민한 노력가.
사소한 자극에 과잉반응이 오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지나친 생각이 자기불신으로 바뀌는 초민감자들. 하지만 ’예민함‘은 양날의 검이다. 이 책은 타고난 예민한 성격으로 일에 있어서도 남달리 섬세하게 파고들어 뛰어난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을 ’예민한 노력가‘라고 표현하고 이들이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겪는 어려움을 하나하나 진단하고 파헤쳐 일의 무기로 활용하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고 책 날개에 써 있다.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이런 책으로 정리될 만큼 많다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된다.
내가 어렸을 때는 혈액형이나 별자리로 성격을 알아보는 것이 인기였다. 사실 난 언제나 내 혈액형과 별자리가 설명해 주는 내 성격이 싫었다. 이유는 그냥 내용이 마음이 들지 않아서. 최근에는 MBTI가 인기다. MBTI로 살펴 봐도 뾰족한 수가 있는 것은 아니다.
내향적이며 낯 가리는 성격은 나이를 먹고 직장생활을 하며 어느 정도는 개선이 됐겠지만 본질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의욕 넘치는 시간을 보내다가도 자존감이 바닥을 치며 우울감에 빠져들기 시작하면 돌이킬 수가 없다. 이 책의 독자들은 이미 성인이라 삶에서 터특한 우울감과 예민함에 잠식 되지 않는 자신 만의 방법이 알고 있겠지만 이 책에는 이런 것들에서 벗어나는 실전 연습도 나와 있어 도움이 좀 될 듯하다.
특히 2부 내가 ‘나’를 방해하지 않는 법은 예민한 노력가가 아니어도 쓸모 있어 보인다.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순간 주체할 수 없는 감정을 푸는 법, 과도한 생각을 멈추기 위한 방법 같은 것은 필요한 사람들이 많을 거다. 이런 것들은 의도치 않은 순간에 찾아와 나를 괴롭힐 테니 말이다.

* 위즈덤하우스에서 도서협찬 받았습니다.

#예민함이너의무기다 #예민함이무기 #멜로디와일딩지음 #멜로디와일딩 #백지선옮김 #위즈덤하우스 #어른책 #자기개발서 #자기개발도서 #내향인 #내향인을위한책 #내향인도서 #받았다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