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이 새겨진 소녀 스토리콜렉터 44
안드레아스 그루버 지음, 송경은 옮김 / 북로드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카만 머리의 금발소년> 작가 안드레아스 그루버..그가 다시 돌아왔다!

 

너무 재밌게 읽었었던 <새카만 머리의 금발소년> 작가 안드레아스 그루버가 새로운 시리즈 <지옥이 새겨진 소녀>를 들고 우리 곁으로 다시 왔다. 비너발트 숲...숲이란 곳은 언제나 비밀스럽고 괴기스럽기 마련이다. 그 곳에서 발견된 소녀의 등엔 피, 천사, 악마 모양의 문신이 새겨져 있다. 그것은 단테의 [신곡] 지옥편 34편 서사시 중 여덟 번째 시를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역시 소름끼치는 도입부가 시선을 확 사로잡는다. 그 소녀는 1년 전 비너발트 숲 근방의 놀이터에서 갑자기 행방불명된 열한 살의 클라라였고 주인공인 형사 자비네의 친구 딸이었다. 그녀는 어떻게 실종되어 등에 지옥이 새겨지고 그 숲에서 도망치고 있었을까.

그리고 발견되는 등의 피부가 벗겨진 소녀들의 시신이 연달아 발견되는데, 비너발트 숲의 연쇄살인사건들 중심에 클라라가 있었다. 범인은 소녀들의 등에 무엇을 새긴 것일까. 그리고 유일한 목격자이자 살아있는 피해자인 클라라에겐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걸까.

 

특별수사팀이 클라라의 컴퓨터에서 발견한 ‘michelle’과 ‘heiko’라는 의문의 이메일 주소는 도대체 무엇이란 말인가.

 

5년 동안 일어난 미해결 살인 사건 속엔 숨겨진 완벽한 살인자가 있었다!

한편 독일에서 일어나는 전혀 다른 패턴을 보이는 살인 사건들이 1년 간격으로 일어나고 모든 증거는 한명을 향하는데, 그가 진짜 범인일까? 결국 영순위 범인들은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나고 마는데, 미해결 살인 사건을 쫓던 슈나이더와 자비네는 빈에서 일어난 실종 소녀 클라라의 사건이 연결되어있음을 깨닫는다.

 

그 뒤에는 마르틴 S. 슈나이더는 물론 독일 연방범죄수사국 전체를 위험에 빠뜨리는 또 다른 거대한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고 작가는 이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가고 있다.

프로파일러 슈나이더와 매력적인 여형사 자비네 환상의 추리가 펼쳐진다!

독일 최고의 스릴러 작가 안드레아스 그루버. 그는 프로파일러 슈나이더와 여형사 자비네를 환상의 복식조로 등장시킨다. 괴팍한 프로파일러 슈나이더는 천재적이지만 광기가 번득이고 자비네 또한 전작 <새카만 머리의 금발소년>에서 엄마를 잃은 자비네와 계속 엮인다는 설정이 재미있었다. 과연 미해결 연쇄살인의 진짜 범인은 누구일까. 그 범인이 소녀의 등에 지옥을 새기는’ 범인일까? 이렇게 살인을 조종하는 복수극을 조종한 사람은 누구일까.

 

프로파일러 슈나이더와 여형사 자비네 콤비를 통해 다시 올 여름 우리의 심장을 어택하는 안드레아스 그루버의 작품 <지옥이 새겨진 소녀>에 다시 한번 박수를 치고 싶다. 실망시키지 않는 그루버의 작품들로 이번 더위를 이겨내시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