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집을 하시겠습니까 - 가고 싶은 카페에는 좋은 커피가 있다
구대회 지음 / 달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피집을 하시겠습니까]>가 드디어 나왔다. 언젠가 여행을 컨셉으로한 북카페를 내고싶은 내게 꼭 필요한 기다리던 책이었다. 바리스타가 여는 커피클래스는 항상 찾아다니던 나였으니까. 가끔 커피를 마시러 혼자 지방에 내려간 적도 있었다. 이젠 가깝고 맛나면 그걸로 만족하는 나이가 어느새 되었다. 그 사실이 날 슬프게도 씁쓸하게도 한다. 어차피 그렇게 흘러가는게 인생이지만 말이다. 커피처럼 쓸줄 알면서도 매일 마실 수밖에 없는 것처럼 인생이 그렇게 흘러가는건 숙명같은게 아닐까.
저자 구대회는 커피테이너를 표방한 커피전문가이다. 아메리카노 천원에 퀄리티는 높은 그의 커피는 매일 마시고싶은 착한 커피임에 틀림없다.

 

 

 언제나 나만의 커피를 마시고픈 욕구가 있었다. 그리고 나를 위해 전용자리를 마련하고 그곳에 특별한 탁자와 쇼파를 놓고 책을 읽는 상상을 하곤 한다. 저녁엔 커피대신 와인 한잔이면 더욱 좋겠다. <일요일의 카페> 이리스처럼 사람들을 만나면서 소원도 이루고 마음이 편안해지고 싶었다.

 

 

 

매일 구대회 바리스타를 찾는 박가회 할아버지가 멋져보였다. 일산 집에서 마포 커피집까지 매일 왕복하신다는 할아버지. 그분의 건강이 허락되는 한 오셨으면 좋겠다. 구대회 바리스타는 어르신이 오실때 얼마나 뿌듯하실까 싶다. 자기가 좋아하는 직업을 가진 자의 보람이니까.

 

 

 

저자가 떠난 커피여행 발자취를 따라가다보면 탄자니아의 커피농장에서 찍은 커피열매랑 커피꽃을 만날수 있다.

아. 그 자태가 넘 사랑스러워 흐뭇해진다.

 

책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내가 카페창업을 하고싶은 독자가 되어있고 이 책은 편안하게 나를 이끌어준다. 커피상식을 퍼붓는 여타의 책보다 커피여행에세이집을 보듯 가볍게 넘길 수 있어 좋았다. 목넘김이 좋은 산미구엘 맥주처럼 말이다.


오늘 구대회 바리스타를 만나러 북토크장에 간다. 저자를 만나면 그분의 특제커피를 한 잔 할 수 있을까. 설레이듯 기다려지는 오늘 하루 커피 한 잔으로 시작했다. 커피향이 온 집안을 가득 메우고 난 오늘도 살고있음을 느낀다. 커피, 그리고 책 한권만 있음 그곳이 내가 있을 곳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