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아카데미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1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뱀파이어 아카데미는 뱀파이어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인간을 뛰어넘는 능력을 가졌음에도 슬픈 운명을 타고난 존재 뱀파이어, 그들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이다. 난 2012년에 이 책을 구매하고 지금까지 리뷰를 미뤄두었다. 그동안 나온 시리즈가 벌써 6권. 저자 리첼 미드는 신화나 민담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이런 시리즈만 벌써 3개가 넘는다. <조지나 킨케이드 시리즈>, <다크 스완 시리즈>포함해서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까지 말이다.

 

  이 시리즈는 출간된지 벌써 몇년이나 된 소설로 인기가 있었는데, 최근에 시리즈가 완간되었다.
「뉴욕타임즈」, 「USA 투데이」 선정 베스트셀러, '미국도서관협회상' 수상작. 작가 리첼 미드는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를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는 5권을 마지막으로 시리즈를 마무리할 계획이었으나 독자들의 열렬한 성원으로 6권까지 연장되며 시리즈가 완결되어 화제가 되었다.

  뱀파이어 세계를 좀 더 구체적이고 사실적으로 그려 낸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는 고등학생이 주인공인데, 그들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운명에 뛰어들어 진짜 뱀파이어가 되어간다. 인간을 뛰어넘는 능력을 가졌음에도 슬픈 운명을 타고난 존재 뱀파이어, 그들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가 이 시리즈의 주된 테마이다.

 

 

목차

1. 『뱀파이어 아카데미Vampire Academy』
2. 『새드 일루전Sad Illusion(원제: Frostbite)』
3. 『섀도 키스Shadow Kiss』
4. 『블러드 프롬이즈Blood Promise』
5. 『스피릿 바운드Spirit Bound』
6. 『라스트 새크리피스Last Sacrifice』

 

  신세대 뱀파이어들은 인간과 공존하며, 더 이상 인간의 피를 마시지 않고 혈액 공급자를 통해 혈액을 공급 받는다. 이 점이 기존의 영화에서 익숙하게 보았던 뱀파이어의 인간사냥과는 다르게 접근하고 있다. 평범한 10대들처럼 이성 친구와의 관계에 대해 밤을 새며 고민하고, 성인이 되면 인간 세상에 나가 독립적으로 생활하기도 한다. 이 책에서 뱀파이어는 수려한 외모와 초인적인 능력을 지니고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뱀파이이어에 대한 환상을 불러일으키는데, 로맨스소설답게 로즈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아름답게 묘사되어 나온다.

 

 

 

   몬태나 깊은 숲 속에 자리 잡은 성 블라디미르 아카데미는 뱀파이어인 모로이 학생들과 반은 인간, 반은 모로이인 댐퍼 학생들이 교육받는 학교다. 댐퍼 수호인들은 모로이를 보호해야 하는 의무를 갖는데, 이 학교에서 수호에 필요한 여러 훈련을 받는다. 로즈는 이 학교에 다니는 열일곱 살 댐퍼로, 가장 친한 친구 모로이 공주 리사를 지키고 보호해야 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이 책의 첫장부터 위험으로부터 도망치는 로즈와 리사의 모습이 그려진다. 로즈와 리사는 위험을 느끼고 학교를 몰래 떠나지만 붙잡혀 학교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로즈와 리사의 주변에는 늘 알 수 없는 사건들이 연이어 일어나는데 로즈는 수호인 스승 디미트리를, 리사는 음울한 눈빛의 반항아 크리스티안을 사랑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뱀파이어 로맨스 스토리가 나오는데, 금방 읽혀진다. 6권 완간 되었으니 앞으로 시리즈를 더 읽어봐야겠다. 사랑하는 사이는 뱀파이어라도 상관이 없는 것 같아 이 책은 인기를 끌었던 게 아닐까. 샤이닝걸스같은 스릴러물이 아니라 그냥 풋풋하게 읽기좋은 로맨스소설, 그게 바로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