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아이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R=VD)'

  처음엔 무슨 말도 안 되는 이야기가 다 있나 싶은 생각이 들었던 이 공식이 정말 말이 되며, 이 공식을 통해 성공한 많은 사례들을 읽으면서 나도 그렇게 꿈꾸고 싶다는 열망을 갖게 했던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배려’나 ‘경청’, ‘마시멜로 이야기’,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와 같은 좋은 책들이 모두 어린이용을 새롭게 출판했던 것처럼 우리 아이들에게도 읽힐 수 있게 어린이용으로 출판되었으면 하는 기대를 가졌었다.

  내 기대대로 ‘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이 출판 되어 얼른 읽어 보았다. 저자 스스로가 R=VD라는 성공의 공식을 적용하여 작가의 꿈을 이루었듯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와 정치가, 영화배우, 사업가 등의 성공사례를 들어가며 아이들에게 쉽게 성공으로 가는 길을 안내해준다.

  단순히 R=VD라는 공식만 덩그러니 던져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적용할 수 있는 쉬운 방법들을 제시해 주는데, 어른인 내가 읽어도 재미나고 오히려 현실적으로 더 큰 가능성이 있는 것 같아 맛있는 과일을 앞에 두고 있는 것처럼, 군침을 흘리면서 읽었다. 그 방법은 좋은 친구에게 진지하게 이야기할 시간과 장소를 마련하여 꿈꾸고 있는 것을 이야기하고, 아침에 일어날 때 정신이 또렷해지는 순간 오늘 하루 학교에서 즐겁고 기쁘게 공부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선생님께 칭찬받는 모습을 상상한다. 공부를 즐겁게 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면 두뇌에 학습의욕을 촉진시켜주는 호르몬이 나온다니 정말 신기하다. 내가 바라는 모습을 실제 성공한 사람의 사진으로 준비해서 매일 들여다보거나, 마음속에 간직한 꿈을 소리 내서 이야기하고, 꿈의 노트를 만들어서 성공한 후의 나의 모습을 생생하게 써 놓는다면 꿈을 이룰 확률은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높아진다. 여기에 성공에 따른 필수요건으로 마음과 몸이 건강할 수 있도록 더 챙겨 먹어야 할 음식과 지식, 먹지 않거나 줄여야 할 음식과 행동 등을 알려주어 엄마인 내가 일일이 잔소리하는 것을 줄여주고 아이들 스스로 책을 읽으면서 깨달을 수 있게 해 도와준다.

  지금 나는 새로운 꿈을 생생하게 그려본다.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그런지 시시때때로 꿈이 달라지지만, 이 책을 읽고 진지하게 생각해보면서 정말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심사숙고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R=VD 공식을 적용하는 사랑하는 아이들의 기특한 모습 말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