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산책 갈까? 웅진 우리그림책 115
김주현 지음, 김유진 그림 / 웅진주니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좋아.

너와 함께 달팽이처럼 느릿느릿 걸을 수 있어서.


◈ ‘오늘 산책 갈까?’는 산책을 즐기는 아이와 강아지의 하루를 그린 그림책이다. 아이의 산책 풍경은 아름다운 꽃이 가득하다. 아이와 강아지의 시선을 따라 만나는 봄 날의 산책은 지친 일상의 휴식처럼 독자들에게 행복감을 선물해준다.


◈ 봄 날의 풍경이 먼저 눈에 띄는 책이지만, 이 책은 산책의 순간을 세심하게 포착해 냈다는 점에서도 유의미하다. 어른이 아닌 강아지와 함께 하는 산책인 만큼 아이의 산책 길은 더욱 더디고, 느릿느릿하다. 아이와 강아지는 들판 사이로 날아가는 나비를 보고, 온갖 색을 뽐내는 봄 꽃을 즐긴다. 꿈틀꿈틀 기어가는 애벌레, 힘주어 씨름하는 사슴 벌레와 장수 하늘소도 아이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작은 존재,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는 아이와 강아지의 시선을 따라 다니며 독자들은 어느새 아이의 곁을 함께 걷는 동행자가 되고 만다.


◈ 기나긴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찾아왔다. 초록이 선명한 바깥을 등지고 창문을 꽁꽁 닫은 실내로 찾게 되는 무더운 여름날. 일부러라도 ‘오늘 산책 갈까?’ 하고 외쳐야 할 시기다. 아이와 함께 걷는 여름날은 그림책 속 풍경처럼 알록달록 다채로운 꽃의 향연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아이의 산책처럼 작은 곤충을 만나며 한 발자국, 선명한 푸르름 속 쏟아지는 햇빛을 보며 한 발자국 멈추어 보는 건 어떨까? 평범한 하루의 일상이 즐거운 선물처럼 느껴질 듯싶다.



#오늘산책갈까 #웅진주니어 #웅진주니어티테이블 @woongjin_junior #그림책 #그림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