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치킨 먹고, 사춘기! 책이 좋아 3단계
박효미 지음, 임나운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함께 수영장에 갔다 온 다음, 톡을 받았다. ‘그만 만나.’ 이별이었다. 한 문장, 네 글자. 오늘은 사귄 지 구십구 일째 되는 날이었다. 내일은 백일째였고, 내가 세운 백 일 맞이 계획은 눈부시게 찬란했다. - 체중계의 사랑 8~9쪽 - >


◈ 총 다섯 편의 단편이 실린 이 책 속에는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랑과 우정 때문에 혼란스러운 아이들의 진짜 속마음이 고스란히 담겼다.


◈ 이 책은 낯설지 않다. 내 이야기 혹은 내 친구의 이야기처럼 익숙하고, 공감이 된다. 학원 이야기, SNS 소통, 친구 관계, 짝사랑 등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벌어지고 있는 사건의 일부를 톡 떼어다 책 속으로 고스란히 옮겨 둔 것만 같다. 현재를 살아가는 사춘기 소녀라면, 누가 보아도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이 책 속에 있다.


◈ 모든 이야기가 ‘나’의 목소리, 즉 일인칭 서술 방식으로 진행되는 탓에 마치 책을 읽는 다기 보다는 한 아이의 속마음을 엿보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한순간에 부풀었다가, 금세 꺼져 버리고 마는, 지금 막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들의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 묘사가 무척 생생하다.


◈ 다섯 편의 이야기에 알콩달콩 한 사랑 이야기는 없다. 이 책은 사랑을 주제로 한 연애 이야기가 아닌, 오히려 사랑에 실패하고 만 쓰디 쓴 아픔의 기록이다. 내 뜻대로 되는 일이 없고, 상대의 마음을 알 수 없어 답답하기만 하다. 상대의 문자 한통에 일희일비 하며, 원하지 않는 이별에 눈물을 흘릴 때도 있다. 그렇지만 이 책은 사춘기를 겪는, 성장하는 아이들의 이야기지 않은가! 슬픔에 가슴이 먹먹하더라도, 어쨌든 ‘일단 치킨 먹고!’를 외칠 수 있는 그 시기. 아이들은 이렇게 자라난다.


◈ 사춘기는 혼란이자, 성장이다. 타인과의 관계에서 힘들어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여자 아이들이나, 중학생들에게 ‘일단 치킨 먹고! 사춘기’를 즐겨 보자며 이 책을 스윽 권하고 싶다.


#일단치킨먹고사춘기 #주니어RHK #동화책 #동화책추천 #사춘기 #동화책서평 #어린이책 #어린이책추천 #어린이책동화 #서평 #초등추천도서 #초등독서 #초등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