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I LOVE 그림책
피비 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속 요정 마을에서 살고 있는 꼬마 마녀 헤이즐의 사계절 이야기가 담긴 아름다운 그림책. 우연히 발견한 부엉이 알을 부화시키고, 보살펴 야생으로 돌려 보내주는 봄의 이야기, 분주한 일과중 찾아온 갑작스런 휴식이 주는 행복함을 알게 해주는 ‘여름 이야기’, 외로움에 울부짖는 친구를 찾아가 따뜻하게 위로하는 ‘가을 이야기’, 늘 주기만 했던 도움을 되돌려 받는 이야기인 ‘겨울 이야기’가 담겼다.

◈ 이 책 제목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라고 계절과 관련한 책이라고 오해해선 안된다. 오히려 변화하는 계절마다 벌어지는 헤이즐의 사건 모음집에 가깝다. 그러나 아름다운 계절의 변화 또한 이 책은 놓치지 않는다.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나 할까. 100쪽에 가까운 장수이지만 그림책을 넘겨보는 부담이 전혀 없다. 오히려 헤이즐의 이야기를 더 보고 싶다는 간절함과 아쉬움이 진하게 남을 뿐이다.

[ 달이 뜨고 나서야 헤이즐과 웬델과 네이딘은 이제 유리처럼 반짝이는 고요한 연못을 가로질러 집으로 돌아가기 시작했어요.

‘참 멋진 날이야.’

작은 마녀 헤이즐은 만족스럽게 생각했어요.

‘그래, 뭐든 내일 해도 될 거야.’

-헤이즐의 여름, 여유로운 날 중- ]

◈ 사계절을 품은 숲속에서 헤이즐에게 일어나는 작은 사건들은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든다. 자연, 계절, 생명, 우정, 공동체를 모두 느끼게 하는 이야기가 한 편 한 편 모두 아름답고 따뜻하다.

◈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그림체! 이 책을 쓰고 그린 피비 월 작가님은 수채화와 콜라주에서부터 패브릭 조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는 예술가라고 한다. 아기자기 예쁜 그림체에 선명한 색감, 독특한 질감의 그림으로 이루어진 ‘헤이즐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은 독자들의 시선을 확 잡아 끌어당기기 충분하다. 헤이즐 캐릭터로 만든 굿즈를 갖고 싶다고 생각할 정도로 그림이 아기자기하고 예쁘다. 컬러링 북 등 연계 제품이 나와도 좋을 것만 같다는 작은 바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