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찍신강림 수능영어편 - 과학적으로 찍는 기술
디 쌤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 제목이 확 내 눈을 잡아당겼다. 찍신강림!!
무슨 책 제목이 이렇지? 하고 보니 수능영어편 이란 글자도 눈에 들어왔다 오~ 수능영어푸는 비법서구만! 이런건 신청해야해!!!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인 것 같다 . 블러그에다 브런치까지 글을 올리는 걸보니. 유튜브까지! 에너지가 넘치는 듯하다 책을 읽는 내내 느껴지긴 했다 프로필에는 여리여리하게 보이더만^^:;
2022년 수능영어부터는 EBS 연계율이 100퍼센트 간접연계로 전환된다 줄여말하면 이젠 수능영어 문제는 난생처음 보는 지문이 출제된다는 뜻이다.정시를 목표를 둔다면 EBS를 파고들 이유는 없어지고 기출문제의 중요성이 커진거라 한다
*이 책의 전술이 통하기 위한 전제 조건*
1ㅡ해석 능력이 장착되어 있어야 하는 건 기본 중 기본!!
2ㅡ어려운 지문은 나만의 쉬운 언어로 만들어 이해해야 한다 ; 문제 옆 빈 공간에 써놓기.
(아~~ 올해 초에 사서 읽은 이런 류의 책이 있었는데 그 책도 완벽하고 근사하게 해석 할 필요 없다. 문제 풀수 있을 만큼 내가 이해할수 있을 정도의 나만의 해석으로 풀어나가는 연습을 강조한 책이었다
: 누굴 가르치는것도 아니고 수능 치르는 학생이면 괜찮다고 느꼈는데... 직접 구입한 책이라 귀찮아서 서평을 안 썼다 다시 읽어볼까?)
3ㅡ문제를 눈으로 풀지 않는다. 수능샤프로 푸는 것이다 : 책 전반에 걸쳐서 나온다.제발 눈으로만 풀지 말 것!! : 명시적 단어(접속사, 대명사,관사, 지시 형용사, 전환을 알려주는 단어 등) , 반복 어휘등을 네모치거나 꼭 체크를 할 것!
자칫 딱딱한 공부서적이 될수 있지만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옆에서 쌤이 얘기하는 서술되어 있고 중간 중간 나오는 위트 있는 글로 피식 웃으면서 읽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제시한 수능 출제원칙에 따라 분석하여 작가의 비법을 제시해준다. 난 이걸 읽어 볼 생각을 한번도 해 본적이 없다^^:;
*리스닝*
●리스닝은 학생의 듣기 실력에 따라 뒷 장의 독해문제를 풀어도 된다 (토익칠때도 사용되는 팁이다. 확실한 답은 체크하고 다른 리스닝 문제 지문을 미리 읽어두거나 리딩 파트 문제를 풀어 둔다)
1ㅡ듣기가 다 맞거나 1~2개 틀리는 경우
:무조건 시간 save위해 리스닝동안 5개의 독해파트 문제 푸는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야 한다
2ㅡ3~4개 틀리는 경우
:오직 듣기에만 집중해야 한다. 독해 5,6 페이지의 문제를 찍는 경우는 듣기에만 초집중!
노력해서 푸는 경우는 독해 4페이지에 있는 문제는 듣기와 병행해도 된다
3ㅡ5개 이상 틀리는 경우
: 당근 듣기만 초집중!
●무조건 단어가 먼저!
1ㅡ최대한 많이 듣고 풀기, 딕테이션, 쉐도잉
ㅡㅡ> 다~~ 부질없다. 어휘가 안되면 백번 천번 들어도 무슨 말인지 모른다. 아는만큼만 들린다.
(단어를 알아야 들린다!!)
2ㅡ각 문제마다 잘 나오는 표현 어휘가 잘 정리되어 있으니 모르는 건 먼저 암기해야한다.
독해에 사용되는 어휘, 표현이랑은 다르니 꼭 따로 외워야 한다. 듣기 문제집 구입시 문제에 나온 어휘가 수록되어 있는 것으로 구입해라.
*문법*
수능에는 이제 어법으로 쪼잔하고 지엽적인 문제늘 출제되지 않는다 (대신 내신에는 나오니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은 저기 표에 나오는 범위보다 더 촘촘히 공부해야 함)
*독해*
이 책 제목대로 찍신강림하듯 수능 영어 1번에서 45번까지 푸는 비법이 아주 아주 자세히 나온다. 모든 문제를 출제 되었던 문제로 예시를 들어 푸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준다.하나씩 적을 수 없을 만큼! 특히 paraphrasing을 계속 강조함!!! (이게 어느정도 독해가 되어야 가능. 독해 공부시 이런걸 계속 연습해야 함)
모든 문제 설명후 마지막에 초간단 요약이 있다. 저자의 말대로 요것만 봐서는 뭔말이지?? 이해가 안될수 있다. 꼭 전체 읽어보며 문제 풀면서 체득화 시키기 바란다.
책 맨 뒷부분에는 독해파트 전체푸는 순서 시간등 요약정리가 되어있다 ( 일부분만 사진 올림) 독해 어휘 문법 공부가 어느정도 이루어진 고등학생이라면 꼭 읽어 보고 주어진 팁대로 연습해보라 강력 추천한다! 고등학생에게도 가르치는 쌤들에게도^^
*출판사로부터 책만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히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