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 좀 하는 이유나 2 - 소미가 달라졌다 노란 잠수함 16
류재향 지음, 이덕화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욕 좀 하는 이유나 2_소미가 달려졌다

류재향 지은이, 이덕화 그림, 위즈덤하우스


이유나! 나 욕 좀 가르쳐 줄 수 있어?

라는 호준이의 뜻밖의 의뢰를 받은 유나는 처음엔 거절하려 했으나 

국어사전을 찾아가며 욕의 재료가 될 말들을 찾아보고 창의적인 욕 과외를 시작 하게 된다 

그러다 단짝친구인 소미와 오해가 생기게 되지만 서로 솔직한 마음을 주고받으며 우정을 쌓아 나간다 


브라키오사우르스랑 브론토사우르스랑 맞짱뜨다 자빠졌냐? 

방아깨비 버금딸림 화음으로 울고 있네~ 

유나의 창의적인 욕퍼레이드를 읽다가 아이와 박장대소ㅋㅋㅋㅋㅋㅋㅋ


욕의 힘에는 한계가 있고, 관계의 힘에는 한계가 없다!

재미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감정을 건강하게 표출하도록 도와주는 이야기로

아이들도 유나를 통해 대리만족을 느끼며 속 시원해 할 것 같다 


" 여러분도 자기다움을 잃지 않고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달라질 수 있는 용기를 주는 친구가 곁에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인상깊었던 작가님의 말씀

 

아이 곁에 이런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고 ,

아이 또한 용기를 주는 친구가 되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초등 저학년부터 재미있게 읽을 책으로 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