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31일 성경통독 - 하나님 나라의 관점으로 성경통독 체험하기 내 인생을 바꾼 31일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성경통독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영적 유익과 신앙생활에 엄청난 도움을 준다. 세상을 살아가야 하는 성도들에게 성경말씀을 통독하거나 외우지 않고 살아간다는 것인 가능할까? 질문해 보면 나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말씀으로 거룩해지기 때문이다. 세상을 살아가면 세상의 것들이 물밀 듯 밀려오는 것이 사실이다. 세상의 가치관, 세상의 흐름, 세상의 문화 등등 여러 가지들이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바꾸어 놓는데, 그러한 것들을 거절하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이 계속해서 들어오지 않으면 금방 세상에 동화되어버리기 십상이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통독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좌표요 나침반과 같다. 내 인생을 바꾼 31일 성경통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독하면 인생이 바뀌게 되어 있다. 세상에 동화되어지지 않고, 세상속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분명하게 할 수 있다. 지금 계속해서 성도들과 성경통독을 하고 있는데, 그들의 삶이 잘 유지되어지는 것을 보게 되다. 하나님의 말씀이 계속해서 들어가기 때문에 자신의 신앙을 잘 지키게 된다. 저자도 성경읽기는 성경을 알아가고 예수님을 만나며 하나님을 배우는 데 기본적인 신앙생활이다라고 말한다.

 

이 책은 성경 66권을 통독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내서이다. 성경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31일 동안 통독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그래서 다양한 구성 방법을 활용함으로 성경을 통독할 수 있도록 독자들을 도와주고 있다. 새해가 되면 올해는 꼭 한번이라도 성경을 통독해 보아야겠다고 다짐하지만 성경을 창세기부터 시작하다가 막히는 경우들이 너무나 많은데, 그러한 어려움을 느낀 사람들에게 이 책은 단비와 같은 소중한 책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성경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가를 보면 성경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이 책은 성경을 하나님 나라의 관점이라는 시각으로 성경통독을 꿰뚫고 있다. 성경을 관통하고 있는 핵심 사상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 줌으로 흥미진진한 하나님 나라의 모습들을 성경통독을 하면서 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