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을 경영하다 - 투자자들은 왜 'vegan'에 집착할까?
조은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각한 기후 변화는 지구 온난화를 야기 시켰다 . 생태계의 파괴와 해수면의 상승, 공장식 축산등이 대표적인 주범이다.이런 문제점을 야기시키는 동물 단백질 생산법으로 식품을  섭취하기란 힘들다는 사실이다.   기후위기에 맞서 동물성 단백질을 대신할 대안으로 푸드테크라는 이름 아래로 시작된 대용 단백질  시장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식생활의 서구화와, 불규칙한 식사, 인스턴트와 기름진 음식들로 인해 질병과 질환에 노출되게 되었다 이러한 질병 질환들은 올바른 생활의 개선을 통한다면 나아질 수 있다..그러므로  올바른 식단의 중요성은 너무나 당연한 사실이다.

식물성 햄이라든지, 비건 레스토랑 , 콩고기등 차세대 먹거리로 꼽히는 대체육 시장이 커지고 있다. 나 역시 고기를 좋아하는 1인으로써 관심이 가져지는 건 당연하다. 비건이라는 단어의 뜻 정도는 알고 있었다,   비건이라는 말을 앞세운 사업들의 기사들 종종 읽을 수 있다. 맛과 영양, 다이어트에 민감한 젊은 세대일수 대체육 소비에 적극적일 것이며, 꼼꼼히 비교하고 따져서 선택할 것이다. 대체육 차제가 100%식물성 원료로 만들기 떄문에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먹지 않는 이들의 시장까지도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아직 비건 시장의 규모는 초기 단계로 식물성 식품 사업의 기술이 미래의 식품 시장을 공략할 것이다. 한국인의 특별한 고기 사랑으로 비건 시장이 국내에 자리잡기가 쉬워보이지는 않지만, 우리의 건강과 내가살고 있는지구 등 여러가지를  생각한다면 나부터 생각을 바꿀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미래를 위해 이 책을 읽고 반드시 시작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