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눈이 우주입니다 - 안과의사도 모르는 신비한 눈의 과학
이창목 지음 / 히포크라테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내 눈이 우주입니다.

히포크라테스 출판사에서 나온 "내 눈이 우주입니다"라는 책 읽었어요. 출판사와 출간된 책 이름이 너무 운명적으로 보이네요.

눈에 관한 책은 많은데 이 책은 좀 색다른 시각을 가지고 작성되었어요. 색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눈과 카메라에 대한 비교, 안과의사 알려주는 안약은 왜 흔들어서만 넣을까? 같은 특별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좀 색다른 시각이죠.
다른 곳에서 흔히 볼 수 없어서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읽은 것 같아요. 게다가 사람의 눈이 가지고 있는 한계를 잘 보여주는데요. 우리는 흔히 동물들은 잘 볼 수 없고 사람들은 잘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시각에서 본다면 인간은 자외선 색맹으로 해석하는 점이 재미있었어요.

인간의 눈만 가진 특성들에 대한 유쾌한 질문들도 많은데요.
특히 인간의 눈이 흰자가 잘 보이는 겅에 대해서 설명한 부분을 보면 재미있어요. 그건 사회적 협력을 위해 진화했기 때문이죠. 다른 동물과 다르게 인간을 사냥할 때 시선을 주고받은 후 협력하는 전략을 택했기 때문에 타인의 시선을 쉽게 읽을 수 있기 위해 지나 있다는 부분입니다. 그러니까 인간의 눈은 서로를 연결하는 소통 창구이고 있 상대 마음을 읽기 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사람의 눈에 대한 해부학적인 정보 그리고 질병과 치료 예방에 대한 이야기가 후반부에 담겨 있고요. 앞쪽에는 우리의 흥미를 끄는 "잡학 지식"이 담겨 있어서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저도 눈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고 많이 배웠던 시간이었어요.

#내눈이우주입니다 #이창목 #안과 #눈과학 #내눈우주 #히포크라테스 #동아시아 #베스트셀러 #신간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