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이젠 떠날 수 있을까? - 한 달 살기 제주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오염되지 않은 코랄 빛의 배 사장과 해안에 있는 주상절리 등 천국의 섬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는 제주! 최근에 제주도에서 더 시간을 보내면 이곳만이 가진 매력에 빠져 한 달 살기를 하게 된다.

중문 비치에는 제주도에서 유명한 5성급 럭셔리 리조트가 있고, 시골로 가서 지역 사람들과 같이 지내도 좋다.

노란색의 유채꽃밭이나 분홍색, 흰색, 보라색 등의 코스모스 꽃밭이 펼쳐진 풍경 속에서 돌하르방이나 제주 전통식 초가집들을 보고 있노라면 이국적인 느낌이 든다. >> ㅋㅋ 이 말은 조대현 작가님이 책 표지에 쓴 글이다.

난 사실 아직까지 제주도를 한 번도 가지 못했다.

2년 전에 가려고 계획을 세웠는데 코로나 문제로 장기 연기가 되었다.

이 좋은 제주도를 안 가봐서 그런지 책으로 보는데 너무 이뻐서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다.

제주도에 갔다 오신 분들은 당연히 그 감동이 2배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진으로만 봐도 이렇게 좋은데 실제로 보면 얼마나 아름다울까? 아이들과 빠른 시일 내에 가야겠다고 다짐하게 된다.

책에는 한 달 살기 예산 짜기 팁이 적혀있다

그리고 나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숙소 형태를 결정하는 방법과 내가 한 달 동안 살 도시 선정하기 팁도 되어있다.

이 책이 더 감동적인 건 중간중간 좋은 글이 있다는 것이다. 힐링 하려고 제주도에 한 달 살기를 하는데 그 옆에 이렇게 좋은 책이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 되지 않을까?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비상자금 준비와 여행자 보험도 적혀 있으니 꼭 체크해서 여행에 차질 없이 준비하는 것이 좋다.

제주도 한 달 살기 정말 여건만 된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하고 싶은데 그러질 못 하니...

언제쯤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을까?

그런 날이 오기는 하겠지? 조만간 꼭 오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