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동유럽을 꼭 가야 하는 이유

중세 문화-체코의 프라하는 해가 지는 시간에 카를 교를 건너면 아름다운 일몰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크라쿠프에서는 중앙광장의 리네커 글 루프니를 돌아보고 중세 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다. 발트 3국의 탈린, 리가, 빌뉴스와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폴란드의 그단스크 같은 도시는 중세 문화유산으로 가득하다. 동유럽의 소도시에서는 아기자기한 마을에서 만나는 사람들 또한 순박하다.

환상적인 야경, 중세 문화축제,로마 가톡릭 VS 정교회

우리나라를 자동차로 여행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인데 해외여행이라니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하다.

준비가 철저하게 되어 있지 않다면 운전에 정신이 팔려 여행은 하지도 못하고 힘들기만 하고 시간 낭비, 비용 낭비만 할 것이다.

이 책에는 우선 동유럽 여행에 필요한 밑그림 그리기, 여행 물가, 숙소에 대한 이해, 국가 자동차 이동시간 지도, 렌터카 영업소 찾기, 도로 사정, 셀프 주유 등 자동차로 동유럽을 여행할 때 꼭 필요한 부분을 담고 있다.

자동차 여행 중

1.'관광지 한곳만 더 보자는 생각'은 금물

>> 유럽여행은 쉽게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가 이니다. 그래서 한번 오는 동유럽 여행이라고 너무 많은 여행지를 보려고 하면 피로가 쌓이고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잠은 충분히 자고 안전하게 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허둥지둥 다닌다고 한 번에 다 볼 수 있지도 않으니 한곳을 덜 보겠다는 심정으로 여행한다면 오히려 더 여유롭게 여행을 하고 만족도도 더 높을 것이다.

2. 아는 만큼 보이고 준비한 만큼 만족도가 높다.

>> 동유럽의 많은 나라와 도시와 관광지는 역사와 관련이 있다. 그런데 아무런 정보 없이 본다면 재미도 없고 본 관광지는 아무 의미 없는 장소가 되기 쉽다. 사전에 동유럽에 대한 정보는 습득하고 여행을 떠나는 것이 준비도 하게 되고 아는 만큼 만족도가 높은 여행이 될 것이다.

3. 감정에 대해 관대해져야 한다.

>> 자동차 여행은 주차나 운전 중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난데없이 차량이 끼어들기를 한다든지, 길을 몰라서 이동 중에 한참을 헤매다 보면 자신이 당혹감을 받을 수 있다. 그럴 때마다 감정 통제가 안 되어 화를 계속 내고 있으면 자동차 여행이 고생이 되는 여행이 된다.

따질 것은 따지되 소리 지르지 말고 정확하게 설명하도록 하자!

자동차 여행에서 제일 중요한 필수 상식
자동차 여행에서 제일 중요한 레트 카 예약하기
셀프주유,
해외 렌트 보험, 유료 주차장, 운전 사고

동유럽 국가 중 내가 가고 싶은 곳은

프라하 -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꼽힌다. 마치 시간이 정지된 느낌을 받게 한다.

도시 곳곳에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양식의 건물 등 중세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역사 유적이 남아 있어 시간의 흐름을 잊게 한다.

책에는 여행 계획 짜기와 체코의 음식, 그리고 축제 기간이 기록되어 있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혹시 잘 못 선택해서 먹는 게 고생 일수가 있는데 음식 사진과 설명이 친절히 되어 있어서 어떤 음식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리고 내가 즐기고 싶은 축제가 있다면 그 시기에 여행을 하면 더 좋을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