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
허운주 외 지음, 해밀 그림 / 삼성당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어린이들은 미래에 대한 꿈을 꾸며 성장한다. 그 과정에서 훌륭한 인물들을 만난다면 어린이들은 꿈에 대한 분명한 동기를 얻을 수 있고,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에게 "넌, 꿈이 뭐야? 그 꿈을 위해 넌 어떻게 노력 할거야? " 이렇게 물어 본다면 무척 당황해 할거 같다. 어른인 나도 바로 대답하기 힘든데 그런 아이들에게 추천 해주고 싶은 책이 있다.
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이 어떤 성장과정을 겪으면서 자기 분야에서 성공을 했는지 알아보면서 자신과 같은 꿈을 이룬 인물을 설정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
책 표지부터 너무 귀엽고, 99페이지로 이루어져 있지만 얇고 가벼워서 좋다. 그들은 어떻게 최고가 되었는지 그 노하우와 핵심을 짚어내는 것에 집중해서 각 인물을 딱 두 페이지씩만 다루기 때문에 인물의 삶과 그 분야 에서의 성공 스토리가 요약적으로 제시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오랜시간 책읽기를 싫어 하는 아이들에게는 딱인거 같다.오프라 윈프리는 무척 힘든 어린시절을 보냈다. 흑인 빈민촌에서 태어나 가난 때문에 굶는 날이 많았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삶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고 최고의 아나운서가 될거라는 남들보다 뛰어난 재능이 있다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살아왔다. 오프라 윈프리의 "저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좋은 일이 일어날 거라고 믿지요. 그것이 오늘의 저를 만들었었습니다." 라는 말이 좋았다. 우리의 어린친구들도 오프라 윈프리 처럼 긍정의 에너지로 좋은일은 더 좋게 나쁜일 이지만 긍정적으로 잘 헤져나갔으면 좋겠다. 여기서 끝나지 '생각해 보세요' 코너에서는 다시 한번 정리를 해주며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어쩜 좋아. 성룡배우라니 ㅋㅋ 오랜만에 이렇게 보니 너무 반갑습니다.😀 어렸을때 아빠가 좋아하시던 영화에서 많이 봤었는데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좋아하게 된 배우 였다. 그땐 전혀 몰랐었는데 어렸을때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야 했다니 나에겐 상상도 못 할 일이다. 자신이 겪었던 가난의 고통을 잊지 않고 주변에 나누어 주는 따뜻한 마음으로 영화뿐만이 아니라 나눔의 삶을 통해 세계인을 감동 시켰다고 한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좋은배우시다. 역시 독서는 좋은것이여 ㅎㅎ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기는 싶지 않은 일!! 그렇지만 앨빈 토플러는 우리에게 지식은 쓰면 쓸수록 늘어나고 분량도 엄청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지식을 고르는 눈을 가져야 한다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 하며 책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연구한 것을 짧은 시간에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게 해준다고 얘기해줬다.
이렇게 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이 45명이나 이 안에 들어와 우리에게 많은 가르침과 교훈을 주고 있다.
또한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 시사 상식을 한눈에 볼수 있는 흔치 않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