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름의 너에게 겨울에 내가 갈게
닌겐 로쿠도 지음, 이유라 옮김 / 북폴리오 / 2023년 7월
평점 :
여름이 끝날 무렵,긴 겨울과 함께 깊은 잠을 잘 그녀와 작별인사를 하고 외롭게 돌아서는 나쓰키.
"당신은 왕자님이 아니에요. 키스를 한다고 언니가 깨어나지는 않아요."
신입생이던 시절, 조용한 성격의 나쓰키는 친구들을 따라 가입한 영상동아리에서 미술학부 2학년 선배인 이와토 유키를 만나게 된다. 유키와 여름밤을 함께 보낸 나쓰키는 친구들에게 여자친구가 생겼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9월이 되면서 자신을 모른체 하는 그녀의 태도에 당황하게 되고,
언젠가 부터 보이지 않던 그녀를 찾아 나선 나쓰키는 그녀의 소문을 듣게 되고,
결국 그녀의 집을 찾아낸 나쓰키는 유키의 여동생 후유미를 통해 그녀의 진실을 알게 된다.
10월 말부터 겨울 내내 유키는 깊은 잠을 잔다는 것.
유키의 부모는 그녀가 깨어났다는 연락을 전하고,3개월 만에 찾아간 그녀의 집에서 나쓰키를 맞이하는 반가운 유키의 목소리.
그리고 그녀가 깨어난 것을 기념하는 가족 의식에 함께 참여한다.
기다린 만큼 깊이 묻어두었던 마음을 고백하고 사귀자고 말한 나쓰키. 그렇게 둘은 연인이 되었다.
긴긴 겨울잠을 자는 유키.
그리고 늘 지켜보고 기다림이 이어지는 과정을 반복해야만 하는 가족들과 나쓰키.
과연 이 두사람은 오랜시간 함께 행복할 수 있을까?
나쓰키는 계속 그녀의 곁을 지키고, 외롭고 슬픈 겨울을 버텨낼 수 있을까?
무더운 여름, 휴가를 앞두고 있다면 잔잔한로맨스 소설로 몽글몽글한 첫사랑의 감정을 떠올려보면 어떨까.
제28회 전격소설대상 미디어워크스문고상 수상작인 일본소설 " 여름의 너에게 겨울에 내가 갈게."
여름휴가철, 이 세계에 태어난 눈부신 사랑의 기적이야기를 읽고,
오랜만에 첫사랑을 떠올려 보시는건 어떨까?
#북폴리오 #여름의너에게겨울에내가갈게, #소설 #소설추천 #전격소설대상 #미디어워크스문고상 #일본소설추천 #닌겐로쿠도 #이유라 #북폴리오소설 #여름휴가소설 #여름휴가필수템 #첫사랑이야기 #로맨스 #첫사랑로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