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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 선배도, 상사도, 회사도 알려주지 않은
피터(Peter) 지음 / 와이즈베리 / 2021년 11월
평점 :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은 기획자추천도서.
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카카오브런치 250만 조회수, 카카오페이지 4만구독자가 지지하는 랜선 멘토인
작가 Peter의 책이자 프로일잘러를 꿈꾸는 기획자를 위한 가이드 북.
기획자라면 누구나 회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를 세세히 알고,
회사에서 자신이 맡은일 뿐 아니라 전반적인 시스템을 파악하고 있어야만 하며,
고객의 니즈와 시대의 흐름을 모두 빠르게 파악함으로서 전략적인 기획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좋은 기획이 사업의 방향에 잘 맞을지 아닌지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정녕 필요한 기획일까?
13년째 전략기획을 담당한 저자가 기획을 하는데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회사가 원하는 프레임, 시장분석 등을 순차적으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기획을 준비해야 한다는 점을 짚어주고 있다.
이 책을 읽다가 가장 큰 공감을 했던 것은 바로 회사가 어떤일을 하는지도 모른 채 직장생활을 하고
특히 회사에서 자신이 맡은일이 아닌 회사 전반의 업무에 대해 잘 알아야 기획을 할 수 있는 것.
자신이 어떤일을 하고 있든 회사의 원리를 잘 알고 있어야 하지만,
회사의 기본 원리와 철학, 회사가 발전해 나가는 가장 기본업무에 대해 파악하지 못한 채 회사를 다니는 경우라면,
일명 일머리 없는 사람으로, 혹은 무능한 사람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선임이나 상사가 알려주지 않는 일들이 많다.
저자는 회사가 일을 만드는 방법부터 고객의 관점, 성과를 위해 피드백을 계획과 연결시키는 법과, .
빅데이터를 통해 실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시장동향 등의 꾸준한 공부를 통해 기획의 성과를 내어주도록 한다.
기존의 방식만을 고수하지 말고 시대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해 기획하기.
기획자가 일을 잘 하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잘하고 싶은 사람들, 기획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직장인 추천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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