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익의 부자노트 - 진정한 부의 마인드를 만드는
김영익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책의 제목과 같이 노트 및 기록용 일기장이라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저자인 김영익 교수님의 부자와 거시경제 그리고 경제지표, 데이터 통계 자료에 대한 인사이트 있는 조언이 담겨 있습니다.


 

나는 왜 부자가 되고 싶은가?

삶에 있어, 부는 과정일 뿐 목표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 부자가 되어서 혹은 그 과정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 꿈꿔보세요.


저도 요즘 비슷한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돈을 많이 벌어서 무엇을 어떻게 하고 싶은가? 행복의 기준이 부자인가? 저는 돈을 많이 벌게 되면 많이 베풀고 나눠주고 주변의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데 힘을 쏟고자 합니다. 최근 인문학과 철학 책을 읽다 보니 생각의 전환이 일어났습니다. 돈을 많이 벌기 전인 지금부터 그 마음과 생각으로 조금씩 실천하려고 노력할 겁니다.


 


 


김영익 교수님은 이 책에서 이야기해 주고 싶은 것이 아마도 부자가 되는 습관 즉, 노트 기록하는 습관과 매매 시 나의 투자 아이디어와 매매 기록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의사결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투자 원칙에 의해서 실수를 복기하고 깨달으며 성장하기를 바라지 않았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모든 대가들이 말씀하시는 독서에 대한 중요성 그리고 독서를 통해 생각의 지평을 넓혀 미래를 예측하는 통찰력이 부의 길로 이끌어 줍니다. 끝으로 최근 조금 느슨해졌던 나의 마음에 주 1권 독서와 매매 기록 일기를 철통같이 지키겠다는 다짐을 하며 서평을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