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앤닥터 육아일기 1 - 임신과 출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1
닥터베르 지음 / 북폴리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 엄마아빠들이 보면 좋을 육아일기 웹툰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웹툰을 즐겨 보고 있지만 사실 닥터앤닥터 육아일기는 즐겨보는 웹툰이 아니었어서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우연히 도서를 통해 웹툰을 접하게 되었는데 너무나 재미있어서 1권을 호로록~ 아주 짧은 시간내에 멈추지 않고 읽어보게 되었어요.

 

이 부부의 독특한 점은 산부인과 전문의 엄마와 공학박사 아빠가 이야기하는 육아일기를 담은 웹툰이라는 점인데, 대부분 이런 구성이라면 산부인과 전문의 엄마가 이야기를 풀어낼 것 같은데 , 어쩌다 주양육자가 된 공학박사가 아빠가 그린 육아일기란 점이 아주 재미있었어요.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웹툰은 아이를 키우며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것은 물론이고요. 단순히 재미있게 보는 웹툰에서 벗어나 예비엄마아빠를 위한 임신과 육아에 대한 의학적 지식 뿐만 아니라 육아에 필요한 발달 이론을 접할 수 있어 예비 부모를 위한 육아 교육용 만화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아이가 없어서 그런지 이 웹툰을 보면서 저의 미래를 살짝 그려보기도 하고, 또 어떻게 아이를 키워나가야하는지에 대해 의학적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참 유용했거든요. 그리고 단편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면서 읽어갔지만 이야기마다 소설처럼 복선이 깔려있어서 이래저래 내용들이 엮여있어요 그래서 다시 그런 복선들을 찾아가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주양육자가 되어 아빠가 육아에 초보인 분들에게 육아팁들을 웹툰으로 재미있게 전달해주어서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챙길 수 있게 해주고, 아이와 대화하는 방식에 대한 부분은 정말 상세하게 잘 기술이 되어있어서 웹툰이지만 여느 육아백과만큼 전문성도 있고, 이해도 빨리 되고 바로 현실에 적용해볼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 이 책은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육아백과'인 것 같아요. 지금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도 , 앞으로 예비엄마아빠들도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으니 꼭 챙겨보았으면 좋겠어요. 또한 이 웹툰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느끼는 것은 사회적으로 주양육자가 이젠 부모 모두가 되는 것 같아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고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리고 아빠들이 육아를 시작하면 아주 제대로 한다는 점도 알게됩니다 ^^;;

 

하나씩 책을 모아서 소장해놓고 아이를 키울 때 펼쳐보면 좋을 것 같아요. 웃으면서 태교도 되고, 행복지수도 올라가고 또 덩달아 지식도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