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몇명 스토리 1
윤종문 지음,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총몇명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핫한 인기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오리지널 유튜브 콘텐츠 <총몇명스토리>의 코믹북이 출간되어서 읽어보았습니다.

이미 4억회를 돌파하고 222만명의 구독자를 이끌고 있는 컨텐츠라 그 인기는 말하지 않아도 아실텐데요 총몇명스토리는 민모리라는 주인공과 그 가족들, 그리고 나천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각종 사건들을 흥미진진하게 빠르게 전개하고 있어요. 스릴 넘치는 이야기도, 미스터리한 이야기도 있고, 반전을 부르는 이야기들도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르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코믹,공포,SF,병맛 등 장르를 넘나들면서 독특하게 스토리를 전개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야기가 질리지 않고 스펙타클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것 같아요

스토리뿐만 아니라 총몇명의 그림 또한 독특해서 한 번 못한 잊을 수가 없는 그림체인 것 같습니다.


총몇명의 유튜브를 구독하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하시면 될 것 같고, 여기서 애니메이션을 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미리 보시기를 좀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총몇명스토리>의 그림체를 봤을때는 제 취향은 아니라서 재미있겠나 싶었고 , 초등학생들이나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요

저 같이 나이가 있는(?) 사람들도 봐도 어색함이 없고 참신하다는 생각이 드는 내용이었어요 그리고 보면 볼수록 캐릭터가 점점 사랑스러워지는 것도 총몇명스토리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을 보고 나니 어릴적 공포만화를 즐겨봤던 시절이 떠올랐는데요

첫 편에 나오는 수능괴담 이야기 때문에 그랬던 것 같아요. 그떄는 괴담관련된 책이 참 많이 판매되고 사람들이 많이 읽고

또 서로 이야기해주느라 바빴는데 , 이 총몇명스토리 코믹북 자체가 내가 읽고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해주고 싶다라는 욕구가 뿜뿜 뿜어져나오는 책이었어요


그리고 친한 친구의 비밀을 점점 알게되는 반전을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엄마란 캐릭터도 독특하지만 오빠를 출금통장으로 생각하는 동생도 참 재미있습니다. 위험한 상황도 뭔가 코믹하게 넘어가고 가벼운 상황이 되어버리는 효과도 있더라구요.


제가 본 건 1권만 보았지만 앞으로 2권 3권....계속 기대가 되는 만화 & 애니메이션입니다. 앞으로 TV에서도 볼 수 있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