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 - 토플·편입영어·공무원 영어단어 빨리 외우는 법
Mike Hwang 옮김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를 할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내가 좋아하는 읽을거리,볼거리로 공부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 신랑의 경우는 팝을 즐겨들어서 귀는 많이 트인 편인데 
사실 영어공부를 하고자 들은 건 아니지만 계속 듣다보니 들리게되는 경우인 것 같았다. 

나는 그럼 어떤 것으로 영어공부를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미드나 팝송이나,뉴스 등으로 시작해보려 했지만 지속적인 영어공부를 가져다주진 못했다.

 
그래서 내가 가장 재미있어하면서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얼까 고민하다가 
단편소설을 읽으며 영어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는 내가 좋아하는 종류의 소설이나. 판타지소설 등을 꺼내들었지만. 원서만을 가지고 보기엔 나의 단어실력이 턱없이 
부족함을 느꼈고 모두가 원서로 시작하기에 좋다는 내 영혼의 닭고기 수프도 사봤지만 실패였다. 
한 장을 너무 어렵게 나가게 되니, 이것도 꾸준히 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우선 재미가 없다는게 문제였다. 
그렇다고 단어장을 들고, 단어를 달달 외우고 시작하자니, 단어도 잘외워지지 않는거였다.  

워낙 영어공부를 꾸준히 하지 않다보니 알던 단어들도 머릿 속에서 다 없어질 지경이다. 
그러다 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을 접하게 되었고 내가 여태까지 본 영한대역 소설과는 다르다는 점이 느껴졌다. 


처음 영한대역 단편소설로 영어단어를 암기하기 위해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공부방식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있어, 꼼꼼하게 읽어보았고  이 책에서 중고급 수준의 단어만 약 2500단어가 제시되어있다는 사실도 알았다. 

수준에 따라서는 1,000~5,000단어까지 익히는 일이 이 책 한권만 반복적으로 즐긴다면 영어단어암기법으로  참 좋은 공부방법이라 생각이 되었다.  

수험생들은 토익,토플,편입,공무원 단어의 60%가끝난다고 하니, 과히 도전해볼만 하다.


이 책은 총 10편의 단편소설로 구성이 되어있고 난이도 순서로 되어있기 때문에 , 차례대로 읽으면서 난이도를 높여가도 좋다. 


혹은 더 재미있는 것부터, 더짧은 것부터, 그리고 최신 것, 느낌별, 주제별로 구분도 해놓았기 대문에 단편소설의 특징 때문인지어떤 소설로 시작해도 무방하다.  
소설을 읽기전에 기본적인 단어들이 정리되어있기 때문에 몇 번 나는 훑어보고 시작하는데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된다


몇 번 눈으로 보고 소설을 보다보면 그 문맥상에 어떻게 쓰이게 되는지 알게 되기 때문이다. 


이 책의 최대의 특징, 혹은 강점이라고 해야하나,
다른 영한대역소설들에 비해, 내용을 의역이 아닌 직독직해를 했다는 점이다. 

그래서 책을 읽어가다 막히면 나중에 한글만을 읽으면서 어떤 뜻이었는지를 바로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다시 영문을 읽어나가면 이전과는 다르게 확, 단어의 뜻이 다가온다. 

또한 익혀야할 주요단어는 BOLD체로 처리해서 집중해서 더 눈에 각인이 되는 느낌이다.


TOP10 영한대역 단편소설읽기을 시작으로 1,000~5,000자 정도의 영어단어를 익히게 되고, 내용을 술술 읽게되면
다른 책들도 도전해볼 생각이다. 아직은 영어초보라 이 책을 즐기게될때까지 몇 번의 반복이 더 필요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