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여가 2
명효계 지음, 손미경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나비의 꿈을 꾸는가, 나비가 내 꿈을 꾸는가. 
왠지 장자의 꿈이야기가 생각나는 열화여가 2권. 

열화여가를 읽기 시작하면서 가장 궁금했던 점은 열여가의 선택이었다. 
전풍인가. 옥자한인가. 은설인가.  
누구와 맺어져 아름다운 결말을 장식할 것인가가 나의 주된 관심사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드라마를 안보겠다고, 주인공의 얼굴을 알지 않겠다고 했는데 띠지에 이미, 얼굴이 나와서 책을 읽는내내 얼굴이 생각나더라는. 나의 상상력을 방해했던 열화여가의 주인공님. 


2권을 볼때, 사실 주된 내용은 얽히고 설키고, 비밀로 지켜졌던 서로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비밀이 빚은 또 다른 비밀,그리고 함정 삐뚤어진 사랑. 


열화여가를 읽다보면 여러가지의 사랑의 형태을 만나볼 수 있다. 

은설의 경우는 희생적인 사랑이 이에 속하는 것 같고, 
암야라의 집착과 광기만 남은 사랑. 
옥자한의 한없는 신뢰가 가는 진실된 사랑 
그리고 전풍의 지켜보는 사랑 

뭐 내가 보는 관점이 다를 수는 있겠지만 여러가지 각자의 사랑의 형태를 보면서 
나는 어떤 타입이었나 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하였다.


그리고 최고의 권력도 인간이기에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무너져 내릴 수 있음을 암야라를 통해서 우리는 볼 수 있다. 

정상에 우뚝 서서 나보다 강한사람이 없다해도 인간이기에 사랑하는 마음과 행복한 시절을 우린 모두 그리워하고 , 그것을 항상 붙잡으려 한다는 사실을


어떤 로맨스 장르이던, 하나의 사랑이 아니라면 응원하고 싶은 사람이 있고  
또 내가 원하는 사람과 맺어진 결론이라고 해도 , 나머지가 많이 아쉬운 법이다. 
각자의 캐릭터는 모두 매력적인 캐릭터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은설이란 캐릭터를 좋아하고 또 열여가와 맺어지길 바라지만 
마음 한구석에 옥자한과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가지고 있다. 

옥자한의 성품이 난 정말 귀하다 생각하기 때문이다. 
갖은 간교와 계략에도 , 그리고 자신이 갖고 싶은 것을 가질 있는 기회가 왔음에도 
그는 자신의 것이 아님을 알고, 욕심내지 않고 
정말 고요한 호수같은 사람처럼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사람이다. 


드라마가 아니고, 영화가 아니고 ,책이 아니었다면 나는 아마 옥자한에게 많이 끌렸을 것이다. 

그의 묵묵함이, 항상 그 자리에 서있는 느낌이 좋았기 때문이다.  
연애는 은설과 결혼은 옥자한과 하고 싶다는 느낌이랄까.


결말이 알고 싶어서 오전내내 붙들고 끝까지 읽어나갔는데 , 사실 결말은 약간 혼란스럽다. 
스포이기 때문에 오픈은 하지 않겠지만. 열려있는 결말을 꼭 접한 느낌이랄까. ㅎ 
이 황당스러움은 뭐지 하면서 몇번을 읽어보게 된다. 


책을 다 읽었기 때문에 , 열화여가 드라마를 정주행해볼까 한다. 
나의 상상력과 드라마에서 표현한 주인공들의 모습은 어떠한지 성격은 어떠한지 너무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