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직장 대신 아버지와 부동산으로 월급 받는다
이권복.이은구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남편과 함께 부동산 공부에 매진 중이다.

우선은 지식이 부족한지라, 유튜브의 동영상을 많이 보고  다음 단계로 나는 책을 읽어보고 있다.

책과는 친하지 않고 너무 느리게 읽는다며 신랑은 나에게 부동산에 대한 책을 읽어보라고 한다.

나는 책을 종류에 상관없이 좋아하고 또 요즘 최대의 관심사가 부동산이기 때문에 부동산관련 책이라면 너무나 재미있게 읽고 있다

 

<나는 직장대신 아버지와 부동산으로 월급받는다> 는 제목만으로도 나에게 관심을 받을만한 책이었다. 나도 신랑과 함께 직장대신 부동산으로 월급을 받기를 꿈꾸고 있기 때문이다.

나와 신랑이 부동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건 사실 집근처 부동산 아저씨를 만나서 청약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청약통장으로 인하여 많은 모델하우스들을 둘러보고 지역을 둘러보면서 부동산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기 때문.

이 책에서 이은구 저자는 아버지의 부동산실패를 계기로 부동산공부의 필요성을 깨달아서 부동산공부를 시작하고 또 투자하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는 부동산투자를 혼자 하지 말고, 특히 아버지와 다닐 것을 권하는데 이유는 아버지는 자본이 있는데 정보가 없고, 아들은 정보가 있는데 자본이 없으므로 서로의 장점을 살려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저자는 아버지와 함께 지금도 계속 부동산투자를 하고 있다.

 

이 책은 아빠와 아들이 어떻게 같이 부동산공부를 시작하고 또 실전에 적용했는지 그 방법을 제시하며 사람들에게 부동산에대한 안목을 기를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공부방법외에도 책의 말미에는 앞으로 어떤 부동산에 투자해야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문재인 정부시대 부동산투자전략) 한다 책의 말미에는 세금에 관련된 내용과 GTX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있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부동산 공부법이란 아래의 5가지인데

첫째. 경제신문을 꾸준히 읽기

둘째.부동산관련 SNS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셋째, 전문가를 찾아 투자 방법을 듣기

넷째.부동산 투자 책을 많이 읽어라

다섯째.부동산 여행을 되도록 많이 가라 

이다. 저자는 아직도 이 다섯가지를 계속 실천하고 있다고 한다.

 



나의 경우, 부동산 책을 읽는 것 이거 하나인듯한다.

그래서 앞으로 4가지의 영역을 늘려 부동산을 보는 안목을 늘리는 공부를 하려고 하며,

나의 경우도 빌라나 다가구주택 등을 유심히 보고 있는데 이 책의 경우도 다가구주택의 투자의 경우를 보여주고 있어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발품을 많이 팔수록, 방법을 많이 강구할수록, 좋은 물건을 구하고 또 더 저렴하게 살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도 이 책의 아버지,아들처럼,

우리신랑의 장점과 나의 장점을 합쳐서 좋은 부동산투자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계속 부동산투자에 대한 공부를 해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