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사부일체 - 내 인생 첫 토지 투자
정연수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전에는 월급을 받으면 어느 정도 저축을 하고 남은 금액에서 생활해 나가는 것에서 부족함을 느끼지 못했었다. 아니 나는 재테크를 아예 생각도 안해봤었다. 


결혼하고나니, 아무래도 집도 사야겠고, 아기가 태어나면 지금 버는 돈으로 
너무 빠듯한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 

그래서 큰 돈이 아닌 소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땅투자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않다가 경매로 땅을 사서 전원주택을 일구신 시아버님을 보고 나도 땅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정연수 작가는 네이버카페 토지스쿨의 소장이며 아시아경제tv에도 출연중에 있다. 
다수의 부동산방송에도 출연하고 있으며 부동산 칼럼은 물론, 각종 토지투자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에서 토지투자 관련 영상도 게제중이신 토지전문가이시다. 

그도 처음부터 땅부자는 아니었다. 
불과 10년전까지만해도 하루하루 힘든 삶을 살아야했던 정연수작가는 
바람과 같은 20대 시절을 보내고 어느날 땅을 보러 간다는 지인의 말과 함께 
땅을 보러 다녀오게 되었다.  

그때부터 그는 토지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공부를 하면 할수록 엄청난 부자들은 땅을 통해서 탄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공부에 공부를 거듭하여 땅부자가 된 장연수 작가는 
토지는 이론도 중요하지만 발로 뛰는 만큼의 성과는 없다라고 말한다.


이 책은 정연수 작가가 자신처럼 토지 투자로 운명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 출판하였다고 한다. (토지스쿨 카페개설 또한 그렇다고 한다)


이 책은 여러 사례들을 통한 토지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소하며 
또 알아야할 토지에 대한 법상식, 투자비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목차에셔는 현재 핫하게 뜨고 있는 투자 유망지의 
지역분석까지 나와있다.


■ 토지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까?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에 하나이다. 
부동산 투자의 시작점은 누구진지 지역선정일텐데 , 
그럼 지역선정을 할때 고려할점은 아래와 같다. 

1.순수한 투자목적으로 접근하라 
2.내 투자금에 맞는 지역을 물색하라 
3.투자기간을 정해라


처음 투자를 시작할때 가장먼저 지역을 선정하게 되는데 위의 3가지를 중심으로 고려하여선정해야한다는 것이다. 초보자들이 먼저 생각해야하는건 바로 이점이 아닌가 싶다. 

이렇게 토지 투자를 생각하게 되면 바로 나의 목적에 맞는 
땅을 발품을 팔아 보러 다녀야하고 땅의 법적요건들을 꼼꼼히 따져야한다
서류들을 꼼꼼히 따져야함은 물론이다. 


내가 땅사부일체를 읽으면서 느꼈던건 기본적인 토지법에 대한 것은
알고 있어야 정확히 내가 원하는 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기획부동산처럼 다른 사람들의 말을 (토지가 오른다는 등) 들어서 투자할 것이 아닌내가 찾은 , 혹은 좋은 땅이란 말을 들었다고 바로 투자하지 말고 꼭 꼼꼼히 알아보고 투자하라는 것이다. 


같은 역세권이라도 오를땅이 있고 덜오를 땅이 있다는 것.
도로가 얼마나 인접해야 좋은 땅이 될 수 있다는 것. 
혐오시설을 피해야하지만 고압전선 같은 철탑이 들어선다면 차라리 자신의 땅에 들어서게 하는게 좋다는 것등등 많은 팁들이 이 책에 쓰여있다.


땅사부일체는 한 번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닌 토지공부를 하면서 
계속 참고해야할 토지재테크책의 기본이 많이 담긴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사실 나는 공인중개사 기본서를 갖고 있다. 꼭 자격증을 위한 것이 아닌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마련했는데 거기에 기본법률이 제시되어있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 기본서를 참고하면서 땅사부일체의 내용들을 번가아보면서 공부를 할 생각이다. 그리고 정연수작가의 말처럼 , 발로 뛰면서 실제로 보는 것만큼의 공부는 없는듯하다. 


토지재테크 비법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한번쯤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며 
요즘 잘나가는 지역분석에 대해서도 알고 싶다면 읽어보시라~ 

나는 땅사부일체를 읽고나서 

첫째 

소액으로도 토지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았고.  

둘째

토지재테크를 제대로 하려면 이론공부 + 발품 모두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았고

셋째 

도시개발계획,철도계획등을 알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토지재테크의 초보라면 땅사부일체로 토지투자를 시작해보자 
이 이론은 토지투자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일깨워주고
평소에는 토지투자는 크다고 생각해서 접근 못했던 사람들도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