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투어 - 아무도 몰랐던 핵가성비 여행의 기술
신익수 지음 / 생각정거장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해외에 나가고 싶은데 항공권과 숙박비 등 모든 면에서 비용이 부담스러워 망설이고 있었다.


그러던 중 내 눈에 들어온 도서, 짠내투어 
나같이 짠순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지 않은가?

여행을 계획하기 앞서 한번 읽어보았다 어디로 어떻게 가면
비용을 절감하고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매일경제 여행,레저 전문가 신익수 기자님이 내신 책으로 
전문여행보다는 "얍실여행"을 외치는 분으로 당일치기,총알여행,총알스테이 등 얍실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준 신익수 기자님의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얍실신공
우선 내가 요즘 가장 궁금했던 부분. 반의 반값 항공권!

사실 2월초에 진마켓에서 보라카이 항공권을 2인 38만원에 겟한 나!
5월말에서 6월초를 여행일정으로 잡고 있었는데 
지난 4월6일인가. 보라카이 폐쇄 결저이 나면서 뒤집어져버렸다. (...아 내 보라카이..) 

사실 항공권 예매하고 나서 보라카이 폐쇄설이 계속 나도는 바람에
갈팡질팡 호텔도 예약했다 취소했다 난리도 아니었는데 
결국 폐쇄가 되어 최근 진에어에서 항공권이 예약취소가 되었다. 

그래서 다시 항공권을 구하려는데 어디로 가야하나 하다가 
사이판을 예약!

책에 나와있는대로 일요일,월요일,화요일 출발하는 비행기들을 둘러보다
사이판을 예매하게 되었다. 

40만원대에 2인 항공권 겟. 
블로그에도 20만원대에 사이판이나 괌은 겟할 수 있다고 적혀있고 
정확히 나는 217,000원으로 (1인당 왕복) 예매했다. 

짠내투어 도서가 도움이 되던 순간 ㅎㅎ로 [짠내투어]



우선 내가 요즘 가장 궁금했던 부분. 반의 반값 항공권!
사실 2월초에 진마켓에서 보라카이 항공권을 2인 38만원에 겟한 나!
5월말에서 6월초를 여행일정으로 잡고 있었는데 
지난 4월6일인가. 보라카이 폐쇄 결저이 나면서 뒤집어져버렸다. (...아 내 보라카이..) 

사실 항공권 예매하고 나서 보라카이 폐쇄설이 계속 나도는 바람에
갈팡질팡 호텔도 예약했다 취소했다 난리도 아니었는데 
결국 폐쇄가 되어 최근 진에어에서 항공권이 예약취소가 되었다. 

그래서 다시 항공권을 구하려는데 어디로 가야하나 하다가 
사이판을 예약!

책에 나와있는대로 일요일,월요일,화요일 출발하는 비행기들을 둘러보다
사이판을 예매하게 되었다. 

40만원대에 2인 항공권 겟. 
블로그에도 20만원대에 사이판이나 괌은 겟할 수 있다고 적혀있고 
정확히 나는 217,000원으로 (1인당 왕복) 예매했다. 

짠내투어 도서가 도움이 되던 순간 ㅎㅎ

그리고 3,,6,9 공식으로 6월에 여행하는걸로 골랐더니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행기표를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집에서 무조건 리무진을 타고 갔는데 이 비용도 만만치 않다. 
인천국제공항까지 가려면 2인이 왕복 4만원정도 드는데 
공항철도를 이용할 생각은 안했네....
9천원이내로 왔다갔따 1인 왕복할 수 있는 비용을
나는 1만1천원이나 더 내고 다녔던 것. 

그래서 이번에는 공항철도를 이용해볼까 한다. ^^

공항까지 싸게 가는 방법 뿐이겠는가. 짠내투어에는 
면세쇼핑꿀팁도 있다. 
쇼핑을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더 싸게 사는 방법을 꼭
확인해보시라!


이 외에도 국내여행에 대한 부분들은 내가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았다.


특히 공짜 스테이는  꼭 해보고 싶다 
남해바다를 한 눈에 담고, 등대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 
궁금하다면 짠내투어 도서를 참고하시길!


왕복 1만원대의 해돋이 명당, 크리스마스에 여행하면 좋은 곳 등


내가 알지 못하는 숨은 명소들이 너무나 많았다. 
그리고 오랜만에 국내여행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해준 짠내투어! 
이 도서를 보면서 나는 몇가지 표시를 해두고 꼭 가야지 하는 곳이 생겼다. 


비용이 많이 드는 해외여행도 당일치기,10만원이내로 해외여행 다녀오기 등 
많은 tip들이 있다. 


비용적게 , 가성비갑인 여행을 노리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쯤 해보시길 바란다. !
나만 알고 싶은 여행꿀팁이라서 내 맘속에만 저장..! ㅎㅎ 
여행꿀팁을 얻고자한다면, 그리고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짠내투어를 참고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