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 개정판 마인드북 시리즈 1
박옥수 지음 / 온마인드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나를 끌고가는 너는 누구냐 

이 책은 박옥수 목사가 지은 책으로 내 마음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 책이었다..

내 마음은 누구보다도 내가 잘 알고 나 스스로 나를 잘 통제한다고 생각해왔던 내 생각이 이 책을 통해 많이 달라졌다.

이 책은 사람의 마음을 10가지 단계로 나누어 자세히 설명해주었고 내용에 예시를 들어가면서 설명해 주어 귀에 쏙쏙 들어왔다.

실은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와 닿았던 책은 2번째와 3번째의 욕구와 자제력 부분이었다.

사람의 마음은 참으로 간사해서 가난할 때는 조그만 것에도 감사를 느끼고 행복해하지만 생활이 풍요로워지고 예전보다 나아지면 훨씬 더 행복할 꺼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버는 것에 비해 욕구가 훨씬 더 올라가기 때문에 불행해지고 남들과 비교하고 내가 부족한 부분을 보게되어 더 불행해진다고 한다. 생각해보니 요즘 예전보다 내가 불행하다고 느끼는 이유가 욕구를 스스로 절제할 수 없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는 사고싶은것이 있어도 생각하고 여러번 고민한 끝에 사곤 했는데 요즘은 내가 벌고 있는데 이런것도 못사?이러면서 너무 돈을 펑펑 쓰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돈에 국한된 문제는 아니고 돈을 쓰지말라는 소리도 아니였지만 내 상황에 비추어볼때 욕구를 많이 자제할 수록 그리고 그 능력을 키울수록 내 마음의 지도를 잘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내 마음을 있는그대로 보여줘야 사람을 마음과 마음으로 대할 수 있다는 것도 깨달았다.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조그만 것에도 감사해하며 사람들 사이에서 어울리는 것!! 그런게 행복이고 사람이 살아가는 맛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느낄 수 있었다.

마음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싶다면 이 책을 보기를 추천한다!!

내 마음뿐만 아니라 어떻게 교류하며 마음을 나눌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