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킹 애드립 - 유머의 달인을 위한
신상훈 지음 / 차림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톡킹 애드립..

유머의 달인이 되기 위한 노력이 깃든 이 책!!

나도 말 잘하는 사람들이 부럽고 어느자리에서나 어느 위치에서나 돋보이는 사람이 되고싶은데 내성적인 성격탓도 있고 유머러스하지 못하다는 점도 있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신상훈이라는 저자가 쓴 책으로 코미디 작가로 이미 여러분야에서 대가가 되어있는 분이었다.

유머는 실전에 꼭 필요한 언어이자 요즘같은 시대에 꼭 필요한 존재인것 같다.

꼭 남을 웃기려기보다는 유머가 경직된 부분을 완화시키고 긴장된 분위기를 누그러뜨리는 것을 보면 알수 있지않은가??

이 책은 한번만 봐서는 안된다 여러번 읽고 또 읽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작가는 설명하고 있다.

시중에는 유머에 관련한 책들이 많다. 유머가 분명 이 시대에 성공한 사람들의 키워드이자 무겁고 딱딱한 협상이라던지 분위기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이 유머인 것이다.

유머는 준비되지 않은 말이라고들 하는데 이 유머가 나오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을 이 책에서 알 수 있었다.

실생활에서부터 신문에 나오는 기사들..그리고 여러 책에서 나오는 이야기들.. 정말 많은 면에서 박학다식한 사람이야만이 유머를 이해할 수도 유머를 구사할 줄도 아는 것이다.

이 책으로 나도 유머러스한 사람이 되어 사람들의 머릿속에 만나면 재미있는 사람 같이 있으면 즐거운 사람으로 인식될 수 있다면 좋겠다.

물론 그 전에 이 책을 읽고 또 읽어 유머를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겠지만..

더운 여름 이 책으로 웃고 즐길수 있는 휴가를 보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