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 - 하버드대 박사가 전하는 아름다움의 과학
마리 파신스키.조디 굴드 지음, 곽윤정 옮김 / 알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
이 책은 하버드대 박사가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관해 연구하면서 외 성형미인은 아름답지 못할까에 집중하면서 쓴 책이다.
아름다움은 특히나 외모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선천적으로 얼굴이 예쁜 사람들이 있다. 그런 아름다움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 자체에서 풍기는 아름다움을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하면 그런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뇌를 관리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총 7가지 단계에 걸쳐 우리 뇌를 가꾸어야 아름다움이 발산된다고 말하고 있는 책이었다.
우선 새로운 일,특별한 일을 찾아 똑같은 나로부터 벗어나고 행복한 사람,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며 나의 몸을 살피고 운동으로 몸을 단련시키며 마음연습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버리고..
아름다움을 위해 스마트 식단으로 체중을 조절하고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는 것이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7가지 방법이다.
나는 이 중에서 2번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흔히들 얼굴에 생각이 드러나는 사람이 있다. 나같은 경우가 그런 사람중에 하나인데 나는 싫은 표정이 얼굴에 그대로 드러나 종종 곤란하곤 하다.그렇다보니 싫은표정,안좋은 표정이 종종 그대로 드러나버려 난감할때가 있는데 이렇게 뇌와 우리의 얼굴은 그대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뇌를 잘 훈련시켜야 한다. 얼굴표정이 별로인 사람곁에 가기 싫은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는 감정이 그대로 전달되기 때문이라는데 그래서 행복한 사람 얼굴이 밝은 사람 주위에 사람들이 모이는 것이다. 불행한 표정으로 우울해보이는 사람곁엔 사람들이 모이지 않는 것은 이러한 기분이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되기 때문인데 뇌를 발달시키고 자극을 주어 나부터가 밝은 표정 행복한 느낌을 주는 사람으로 변해 주위에 사람들이 모이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을 보면서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서부터 빛을 내는 사람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고 이 책처럼 꾸준히 뇌 운동을 통해 외모를 가꾸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