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시크릿 - 남녀 뇌과학의 비밀을 여는 열쇠
지적발견탐험가 엮음, 이천우성(이재형) 옮김, 요네야마 기미히로 감수 / 꿈의열쇠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브레인 시크릿

인간의 뇌에 관한 책은 정말 많다. 예전에 피상적으로만 알고있던 일반 상식을 깬 책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책은 인간의 특히 남녀의 뇌를 다각적으로 분석해서 우리가 잘 알고있는 일반적인 사실들을 많이 뒤엎고 있다.

나도 이 책을 읽기 전까진 여자는 문과에 남자는 이과에 잘 어울리는 뇌라고 믿고 있었지만 이 책에 따르면 여자가 더 논리적이고 수학을 좋아하는 이과유형의 뇌를 가지고 있고 남자가 문과유형의 뇌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 뿐만 아니라 여자의 뇌와 남자의 뇌는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남자와 여자가 싸울때 대처법이라던지 뇌를 어떻게 다룰지에 관해 자세히 나와있다.

특히 재미있는 점은 이 책을 읽으면서 여자인 내가 상당히 공감되었다는 점이었다. 남자와 여자가 싸울때 여자가 흔히 예전 기억부터 끄집어 내어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도 여자뇌의 특징때문이며 남자가 이해하지 못하는 여자들의 수다도 여자뇌의 특징 때문이라는 것이다.

남자와 여자뇌의 차이점은 일반적인 현상으로 이 책을 읽고 여자라면 남자의 특징을 남자뇌의 차이라고 생각할수 있고 남자라면 여자뇌의 특징을 알고 여자를 어떻게 배려할 것인지 알려주는 계기가 될 꺼라고 생각한다.

남녀의 뇌에 관해서 어려운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쉬운 용어로 특히 남녀사이의 뇌 차이를 분석하여 남자의 특징은 이러이러한 것이 있고 여자의 특징은 이러이러한 것이 있으며 이것은 남녀의 뇌구조가 다르기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것은 여자가 혹은 남자가 한번쯤 생각해주어야 할 부분이다.

이렇게 설명하고 있는 책이었다.

그리고 흔히들 알고있는 여자가 주방일을 잘한다던지 하는 것은 잘못된 상식으로 남자뇌구조가 주방일에 더 적합하고 남자가 훨씬 주방일을 잘 할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것이 새롭게 다가왔다.

이렇게 이 책을 보면 내가 알고 있는 남자와 여자에 대한 상식들이 많이 바뀔것이다. 이 책은 남자와 여자의 뇌차이를 알고 더 남자와 여자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