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에 서는 기쁨 - 우리 인생의 작디작은 희망 발견기
권영상 지음 / 좋은생각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뒤에서는기쁨

이 책은 작가 권영상 씨의 자전적이면서도 일상생활에서 소소히 느꼈던 일들에 대한 생각을 적어놓은 책이었다.

오히려 내가 평소에 발견하지 못했던 일상의 소소한 기쁨들에 대해 이 책을 보고 느낄수 있었던 책이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일상생활속에서도 아주 작은 것에대해서도 기쁨을 느끼고 발견할 줄 아는 작가가 살짝 부러워졌다. 나는 일상생활 속에서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하는 것 같아 감정이 메말랐나 하는 생각도 들었으니 말이다.

이 책에서 가장 느낌이 많았던 부분은 지하철에서 한 여성에게 자신의 만년필을 빌려주면서 겪었던 일이었다.

그 여성은 작가에게 만년필을 빌려달라고 요청하고는 지하철에서 이력서를 쓰기 시작했단다. 모두가 다 쳐다보는 트인 공간에서 남에게 펜을 빌려달라고 해서 빠르게 이력서를 쓰는 그 심정을 작가는 이해하고 내릴 정거장이 지나쳤는데도 재촉할 수 없었다고..

얼마나 다급했으면 그렇게 절박하게 이력서를 쓸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모습이 참 좋았다. 남을 생각해주고 배려해주는 그 마음.. 요즘에는 많이들 그런 마음이 부족한 것 같다.

예전과 많이 달라진 점도 물론 있겠지만 요즘에는 지하철 폭행..말싸움..성추행..온갖 안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것 같아 안타깝기 그지없다.

우리도 이 작가처럼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소소한 기쁨을 온몸으로 느끼고 다소 불쾌한 기분은 바로 풀어버릴수 있는 여유와 마음가짐을 가졌으면 한다.

그리고 이 책에 나와있는 한 글귀처럼 모두가 행복해졌으면 한다.

가끔은 뒤에도 서보고 좋은일에 아이처럼 기뻐하고,,그랬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