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의 발견
송현 지음 / 아이엠북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행복의 발견..
행복의 발견은 우리가 늘 찾고있고 열망하고 있는 그 행복이란 것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앞머리에 이런 글이 써있다. 행복 내비게이션이라는.. 행복 내비게이션이라는 것은 자동차에 내비게이션이 있어 우리가 아는 길도 잘 찾아가듯이 행복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믿고 있다 하더라도 또 행복에 대해 잘못알고 있어도 행복내비게이션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책이 그런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가장 느낀점이 많았던 것은 행복은 내가 받아들이는 자세라는 것이다. 오늘 행복해야 한다. 행복은 오늘 풀어야 할 숙제다라고 지은이가 말했듯이 행복은 오늘 내가 온몸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다.
또한 오늘 매순간 행복할 줄 알아야 내일도 매순간 행복할 수 있다.즉,삶에서 확실히 행복할 수 있는 기회는 오늘뿐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오늘 ..바로 지금 이순간 작은 행복들이 여럿 모이면 큰 행복이 되는 것이지 큰 행복이 어느날 벌컥 찾아오지는 않는 것이다.
내가 순간순간 작은 것에 감사하고 작은것을 소중하게 여기는 자세로 살면 매일매일 행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거기에서 난 큰 깨달음을 얻었다. 나는 큰 행복을 바라고 있었고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모르는 아이였던 것 같다.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은 보지도 않고 더 큰 것!!내가 가지지 못한 것을 보고 그것만 쫓았기때문에 내가 행복하지 못한것라고 생각했던 것이 아닌지.. 날 다시 바라보게 된 계기가 되었다.
무슨일을 하더라도 그 일에 몰입하고 집중해라..그렇게 하지 않으면 당신은 모든것을 놓치고 말 것이다.우리 삶에 허용된 시간은 오직 지금뿐이다. 오늘을 살아라.. 그대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마음껏 누려라..그대는 매순간 치열하게 살아야 한다.. 작가가 우리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행복은 지금 이 순간 내 태도로 행복한 삶을 살수도 있고 불행한 삶을 살수도 있다는 것이었다. 행복한 사람은 불행한 순간에서도 행복한 그 무엇인가를 보고 불행한 사람은 행복한 순간에서도 뭐가 행복한 지 모르는 불쌍한 사람인 것이다.
이 책의 앞표지에 이런 말이 씌여있다. 불행한 사람은 장미의 가시를 보고 행복한 사람은 장미의 꽃을 본다. 어느 순간에나 행복은 내 태도이고 내가 사물을 보는 태도에 있다. 행복하고 싶은가? 이 책을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