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랑스요리 살인사건 ㅣ 미식가 미스터리 1
피터 킹 지음, 위정훈 옮김 / 파피에(딱정벌레) / 2010년 7월
평점 :
프랑스 요리 살인사건!!
추리소설은 참으로 오랜만에 읽어본 것 같다!!
초등학교 아니 중학교때 한창 홈즈에 빠져있을때 추리소설에 접했었고 그 이후 정말 추리소설을 좋아했지만 시간도 없었고 한창 자기개발서가 유행이었기 때문에 추리소설과는 점점 멀어졌던 것 같다.
그런 기회에 프랑스요리 살인사건이라는 책을 만났다.
이 책은 추리소설이기도 하지만 맛있는 음식의 향연이라고 할 만큼 멋진 음식들이 많이 나오는 조금 특이한 책이었다.
이 책의 주인공은 미식가 탐정으로 주로 음식에 관한 일을 의뢰받아서 처리한다고 한다.
예를들자면 구하기 힘든 음식의 대체재료를 찾아준다던가 고전음식을 어떻게 부활시킬수 있는지 알려준다던가..
하지만 이런 종류의 일을 하는 미식가 탐정이 살인사건에 협조하게 되면서부터 진짜 탐정으로서의 일을 하는 소설이다!!
이 책은 정말 모든 종류의 맛있는 음식의 향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에 음식이 실려있었더라면 정말 야식이라도 시켜먹어야 할 정도로 맛도 와인도 생생하게 살리고 있었다.
추리소설에 맛있는 음식까지 곁들여 전혀 어울릴것 같지 않으면서도 어울렸던 그런 추리소설이었던 것 같았고 오랜만의 추리소설로 즐거웠던 책으로 기억될 것이다.
마지막에 전혀 생각지도 못한 사건의 범인은 보너스로 즐겨도 좋을 것이다!!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권하고 싶은 책은 물론 미식가들도 맛있게 즐길수 있는 책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