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의 하루
홍남권 지음 / 파코디자인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안시의 하루..
이 책은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고 더 많이 알고 싶은 나에게 꼭 맞는 책이었다. 
이 책에는 우리나라의 역사가 담겨있었고 자존심이 그대로 남아있는 책으로 이 책을 읽고 나면 가슴한켠이 아려오면서 뿌듯해 지는 그런 신기한 책이다.

안시의 하루는 안시성의 성주가 평강공주의 손녀 하루라는 이름의 여자성주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안시성 전투는 역사속에서 사라져갔지만 이 책을 읽고 고구려의 우리민족의 기상이 그대로 전해지는 듯 했다.

안시정 전투는 당나라의 이세민이라는 황제가 고구려를 침략한 전투로 이 전쟁에서 수십만의 당나라군을 우리 고구려 군사 몇만명으로 구해낸 전쟁이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전쟁으로 손꼽힐 만한 전쟁이었고,고구려의 위상이 올라간 전쟁이었으며 우리나라의 그리고 민초들의 위대함을 보여준 전쟁이라고 할 수 있다.

안시의 하루는 이 전쟁에서 양만춘이라는 성주가 여자였으며 또한 백제의 왕자인 계백과의 인연도 있었으나 강인함으로 이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내었으며 양만춘 성주 혼자 겪어야 했던 외로움과 자기자신과의 싸움에 대해 섬세하게 나와있었다. 

어떻게 몇만의 군대로 당나라의 몇십만의 군대를 물리칠수 있었는지 그리고 말로만 듣던 고구려의 기상이 궁금한 사람들은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도 덤으로 볼수 있는 우리나라 역사이야기..안시의 하루!!! 

가슴 벅차고 한켠으로는 마음이 먹먹해지는 그런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