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스 이즈 뉴욕 : 2011-2012 최신판 ㅣ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조은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디스이즈뉴욕!!
여행을 가기를 꿈꾸고 무엇보다 여행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꿈같은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무엇보다 이 책을 보고 뉴욕에 대해서 더 알게 되었고 뉴욕여행을 더욱 더 소망하게 되었으니 이 책으로 많은 걸 얻었다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을 보고 있으면 정말 뉴욕에 온 것 같은..아니 갈 수 있을것 같은 착각이 든다!!
지도와 책 페이지마다 나와있는 지하철,전화번호 등으로 복잡한 뉴욕에서도 나같은 길치도 길을 찾을수 있을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책에는 뉴욕 구석구석 가볼만한 곳과 박물관은 언제 무료입장이 가능한지,가장 맛있는 맛집은 어디인지,휴식을 즐기기엔 어디가 좋은지,집은 어디에 잡아야할지..등등 정말 좋은곳 꼭 가봐야 할곳등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다.
내가 관심이 있었던 센트럴 파크 공원 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3배정도되는 왕벚꽃을 볼수 있는 곳도 뉴욕이었고, 어디서나 길거리에서 거리공연을 펼치는 곳도 뉴욕이었고,멋진 야경을 감상할수 있는 곳도 뉴욕이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어찌나 뉴요커의 삶이 부럽던지..
하지만 부러워만 하지 않고 이 책을 보고 실제로 여행을 가봐야 실제의 뉴욕을 있는 그대로 느낄수 있을 것이다.
작가 조은정도 그 점을 생각해서 뉴욕의 거리 곳곳을 카메라에 담아내지 않았을까? 그리고 페이지마다 지하철 번호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해 놓지 않았을까?
이 책을 보고 여행을 좋아라하는 나에게 뉴욕에 꼭 가야할 이유가 생긴것만 같았다..
하지만 글씨가 너무 작아 별은 한개 뺐다!! 하긴..그 많은 정보를 다 담기엔 책 한권이 부족했으리라 생각은 든다..아무튼 이 책은 뉴욕을 여행하길 바라는 독자에게 그 어떤 책보다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