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시간 사고법 - 똑같은 24시간, 성과가 달라지는 시간관리의 해법
고도 도키오 지음, 박재현 옮김 / 흐름출판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하루의 자투리 시간을 관리한다면 과연 얼마나 효과적일까? 


나에게는 아침뿐만 아니라 저녁에도 자투리 시간이 많다. 흔히들 자투리 시간을 관리하는 법은 각양각색이다. 편하게 쉬면서 보내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그 자투리 시간도 아껴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도 있다. 나의 경우는 전자에 해당하는데 작가는 하루시간 사곡법이라는 책을 통해서 자기에게 주어진 시간을 제대로 관리하라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 


하루 시간 사고법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하루24시간을 나에게 알맞게 분배하여 보다 나은 생활을 만들고자하는데 목적이 있다. 


하루에 버리는 짜투리 시간이 아니라 그 시간을 활용하여 업무를 최대한 끌어올리수 있는 시간으로 바꾸어 버리라는 것이다. 


나는 작가처럼 기타나 지하철을 타고 회사에 가지않고 주로 버스를 타고 가고 내려서 걸어가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작가처럼 업무처리를 하지는 못하지만 잠시 책을 읽을수 있는 짬은 된다. 하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그런 시간을 활용하지 않고 있었으니 나조차도 버리는 자투리 시간이 꽤모였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시간을 애초에 만들지  않는다는 작가의 모습이 부러웠고 그의 시간관리법을 읽으면서 하루 24시간을 정말 알뜰하게 활용한다는 점을 느낄수 있었다.
나도 애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있지만 그 일들은 시간이 없어서라는 핑계로 지켜지지 않았던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모든것은 핑계였고 실제로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았던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지금부터나마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옛말에도 있지않은가?시간은 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