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인 캐나다 - 순수한 열정으로 캐나다를 훔쳐버린 당찬 20인의 이야기
임선일 지음 / 라이카미(부즈펌)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20인 캐나다..아주 특별한 나와 다른 20인들의 경험과 생각이 이 책에 고스란히 들어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 누구나 캐나다에 관한 환상이 생길수 밖에 없겠다는 느낌이랄까??이 책에는 분명 뭔가가 있다.그도 그럴것이 이 책에 나오는 20인 모두 캐나다에는 뭔가 마력이 있다고 말하고 있으니깐말이다.. 

저마다 다른 사연들을 안고 캐나다에 왔지만 그들모두 캐나다에 오길 잘 했다고 말하고 있다. 

도대체 케나다의 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만드는 걸까?잠시 책을 덮고 생각을 해 보았다.한국에서 지치고 힘들고 꺾일뻔(?)했던 그들이 캐나다에서 재충전을 하고 또는 힘과 에너지를 가득 얻은 모습을 보고 정말 부러웠다.. 

한편으론 생각만 하고 그러지 못하는 내가 속상하기도 했다.요즘엔 미국보단 캐나다가 유학생이나 여러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이 20인들은 그들보다 먼저 캐나다에 왔고 캐나다에서 저마다 얻는것도 있고 배워가는 것도 있고 온 몸으로 느끼고 있었다. 

나도 꼭 한번 20대에 캐나다를 가보고 싶다!! 

이 책을 읽으면서 꼭 다시한번 해보고 싶은 일들이 하나 더 생긴것 같다. 이 책 누군가의 사연에 이런말이 나온다.각기 다른 곳에서 자라온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그들에게서 에너지를 얻게되고 삶에 자극을 받게 된다고.. 

그리고 그 사람들에게 좋은 기운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진다고.. 나도 삶에 지치고 꺾여 혼란스러운 생각이 들때 이 책을 한번 더 찾아보고 캐나다로 훌~쩍 떠나버릴지도 모르겠다!! 

적어도 그럴 용기는 생겼다는 말이다!!대리만족이랄까??이 20인들을 보면서 나에게도 알수없는 희망이 생긴것 같다!!그래!나도 도전해보자!!내 20대를 지쳐 힘들고 잉~하고 우울한 표정으로 보낼순 없지~~ 

적어도 20인 캐나다를 보면서 찡그리고 보는 일은 없을것이다!!저마다 다른사람들의 이야기와 캐나다의 멋진 풍경이 나오는 사진을 보면서 캐나다 속으로 풍덩~빠져들고 싶은 사람들은 이 책 강력추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