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힘 3
조세현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세현 - 스토리 마케팅의 힘







  마케팅 관련 일을 하고 있기에 마케팅 관련 책을 찾아 읽으려 합니다. 이야기가 입혀진 마케팅이 고객을 끌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하는 제목이 눈에 잘 들어옵니다. 제가 원하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구체적인 사례와 그와 관련된 지식을 얻고 싶어 읽게 된 책입니다. 급변하는 온라인 환경에서의 마케팅 기법은 그 환경만큼 급변하기 때문에 시기마다 온라인에서 여기저기 찾아 보거나 마케팅 책을 참고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책은 묵직한 편이고 전면 컬러지라서 넘기는 촉감이 좋았습니다.






  7명의 주인공을 두어 그들 중심으로 마케팅 현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설 형식이라 한눈에 보고 익히는 책은 아닙니다. 실용서이면서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케팅 기법처럼 책에도 스토리를 주입했습니다. 마케팅 기법이 잘 정리된 것이 아니라 스토리 라인을 통해 잘 이해되도록 의도한 것이 보이는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케팅 초보자들을 위한 책입니다. 저자가 직접 마케팅 학과 교수로 출연해 대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현실에서 얻기 힘든 이론적인 면을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스토리 전개가 한번씩 억지스러워 현실감을 잃고 집중을 흐트리는 면이 있습니다. 집중력이 좋지 않은 저는 한번에 읽기가 힘들었고 끊어 끊어 자주 읽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외엔 다양한 마케팅 분야의 실무와 이론을 두루두루 둘러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실전을 둘러볼 수 있었지만 깊이감도 있어 제 관심사인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해 읽어 보았습니다. 온라인 마케팅도 계속 각광받고 있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페 마케팅등을 설명해주며 넓고 다양하게 설명해주고 있었습니다. 스토리가 있어서인지 제가 원하는 블로그, 카페 마케팅 등을 자세히 설명해주진 못했습니다. 작가가 각 마케팅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몇개의 포인트에 집중하는 스토리 라인을 잡고 있어 아쉽기도 했습니다. 

  주인공들이 각 마케팅에 대해 알아가며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며 자극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실전에서 마케팅을 직접 하면서 배우는 것들과 이론에서부터 마케팅에 접근해가는 것에는 큰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저는 이론없이 실전에서 일을 하다 몸에 익혀 이론에 약한 경우라면, 책의 주인공들은 이론과 실전을 함께 적용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있어 부러움도 느껴졌습니다. 이론이 약하니 실전에서 접하는 다양한 현상들에 임기응변이 약하고 무언가를 배우는 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약점이 있었습니다. 주인공들이 배워나가는 과정을 따라 같이 배우며 이론의 바탕을 탄탄히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스토리 때문인지 집중이 힘든 산만함이 있었지만 이야기를 통해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탄탄한 스토리가 없으면 집중을 잘 못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문제로 책에 집중하기 힘들었을 수도 있겠습니다. 관심있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더 많이 알수 있었고 마케팅 실전에 제게 모자랐던 부분을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