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 - 엔지니어에 도전할 준비가 됐나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4
스티브 마틴 지음, 나스티아 슬렙소바 그림, 한경희 감수 / 풀빛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책들을 좋아합니다. 어감도 따뜻하고 간략하고, 무엇보다 그림이 많아 파악이 쉽게 된다는 데 매력을 느끼는데요. 엔지니어라는 직업이 궁금하고 표지가 예뻐 읽어보고 싶어 보게 된 책입니다. 책은 얇고 커 아이들에게 설명하며 같이 읽기에 좋은 가로형의 책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톤다운 된 색에 인포그램으로 눈에 띄는 표지가 매력적입니다. 책이 얇아 휘리릭 금방 읽겠다 생각했는데 의외로 내용이 알차 오래 읽고 아이들에게 설명해야 될 정도로 내실이 있었습니다.

 

  색감과 일러스트가 예쁘고 발랄한 표지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책에 이렇게 색감과 일러스트로 발라함녀서도 전문적인 분위기를 내는 책은 흔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책을 펼치자 마자 종이로 만들어진 입체풍차 만들기 키트가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직업에 관심이 없더라도 초등학생 정도의 자동차, 기계 등에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책입니다. 도르레가 아주 신기했는데요, 수원의 화성을 좋아하는 조카에게 이런 걸로 정약용이 무거운 돌을 들어 성을 쌓았다고 말해 주니 너무 신기해했어요. 옛날에도 있었던 게 과학이 발전한 지금도 사용한다는 걸 아주 신기해했습니다. ^^; 지혜로운 조상들임을 강조할 수 밖에 없었어요.

 

  종이비행기 접는 걸 좋아하는 작은 조카는 항공 우주 엔지니어에서 소개된 비행기 접기에 열을 올렸어요. 체험하기 좋으면서 아이에게 자신감까지 북돋아주는 책입니다. 엔지니어 소개 마지막엔 체험을 잘 따라한 어린이들에게 주는 자격증도 있거든요. 유치원에서도 상장을 주지만 고모가 주는 상장은 처음이라 산만한 우리 조카들도 재미있게 같이 체험할 수 있었어요.

 

  기계, 항공 우주, 로봇, 에너지, 대체에너지, 재료 엔지니어로, 엔지니어란 분야가 광대함을 알게 해줍니다. 정말 얕고 넓게 책으로 보며 이해했지만 직업 뿐 아니라 산업분야까지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세상엔 위대한 엔지니어들이 있음을, 그런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음을 조카들에게 설명해 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들에겐 책 내용을 활용해 체험도 하고 자격증도 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어린이들과 같이 놀아줄 수 있는 책을 찾으신다면 적극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