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리와 만들기 : 편의점 놀이 - 말랑말랑 꼬물꼬물 ㅣ 종이로 놀자 시리즈 5
토리(심수향) 지음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5년 8월
평점 :
아이들은 무언가를 만들기를 정말 좋아하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가장 접하기 쉽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종이는 정말 좋은 놀잇감인것 같다. 평면적인 종이를 이용하여 입체적인 것을 만들어보는 것은 분명 아이들의 여러 측면의 발달에 자극을 줄 것이다. 공간적 이해능력, 소근육 활동 등등. 이 책의 주인공인 토리는 이러한 종이로 무언가를 만드는 상당히 유명한 유투버였다. 아이들에게 그러한 영상을 보여주는 것을 선호하지 않은 나에게 이 책은 너무도 반가웠다. 책에도 만드는 방법을 유투브로 볼 수 있게도 안내되어 있지만 글과 그림으로만 된 것을 보고 아이들에게 만들게 했다. 그것을 통해 더 많은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으리라.
이 책에는 편의점에 관한 일곱가지 정도의 만들기가 나오는데 아이들이 가장 먼저 선택한 것은 계산대다. 아이들은 계산하는 놀이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계산대가 있어서 너무 좋아했다. 플라스틱으로된 만들어진 계산대 장난감보다 자신이 만들어낸 종이 계산대에 애착이 더 많았다. 이 놀잇감의 특징 중 하나는 물건들의 가격을 직접 쓰고 지울 수 있는 형식으로 구성했다는 것이다. 장난감 돈도 많이 만들수 있어서 돈에 대한 개념을 잡기도 좋을 것 같다.
풀칠을 해서 입체로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부모가 옆에서 조금씩 도움을 주며 같이 놀기도 좋다. 다 만들고 나서 버리는 것이 아니라 역할놀이에도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