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분만 바라보면 눈이 젊어진다 - 노벨상으로 증명된 ‘가보르 아이’ 업그레이드 완전판
히라마쓰 루이 지음, 김윤희 옮김 / 쌤앤파커스 / 2024년 7월
평점 :
아이가 시력이 점점 나빠지면서 시력 회복을 하는 것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인위적으로 안구를 누르는 렌즈를 끼는 방식이 요즘 가장 선호되는 것 같지만 단점이 클 것 같아 일단 안경을 쓰게 했다. 그리고 눈 운동이나 여러 생활 습관으로 시력이 더 나빠지지 않게 노력을 하던 중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기존의 봤던 시력 회복 책도 일본 번역서가 많았는데 이 책 역시 일본 번역서다. 또 한 가보르 아이라는 다소 색다른 방식으로 시력 회복을 시도하는 책이다. 노벨상으로 증명이 되었다는데 과학적으로 간단하게라도 어떤 원리인지 설명이 되있었다면 조금 더 신뢰를 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다른 그림 찾기를 하면 된다. 다른 그림 찾기를 하며 자연스럽게 가보르 아이 그림을 집중해서 반복적으로 보게 하고자 하는 저자의 아이디어가 신선하다. 아이도 나도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방법이다. 책 뒤에도 시력 측정표가 있어서 쉽게 결과를 확인 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시력 회복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통적으로 알려진 시력 회복 운동인 멀리 보기 등의 방법 등과 같이 혼합하여 사용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아직 뚜렷한 개선이 보이지는 않지만 꾸준히 이 책으 활용해 볼 생각이다. 안과, 안경 등의 관계자들은 분명 싫어하겠지만 이러한 시력 운동이 분명 개선의 효과가 있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