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6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6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으로는 언제 떠나도 좋지만 봄과 여름은 곤충을 관찰하기 너무도 좋은 계절이다. 긴 겨울동안 보이지 않았던 수 많은 곤충들이 나무와 흙에서 보일때면 너무도 흥미롭다. 자연관찰을 좋아하는 아이와 보기 좋은 책, 바로 정브르 시리즈다. 이번호는 과연 어떤 내용이 있을까. 첫번째 이야기는 도마뱀이다. 턱수염도마뱀, 푸른혀 도마뱀 등 다양한 도마뱀들이 등장한다. 정브르 책이 좋은 점 중에 하나가 만화로 이야기를 이어가며 중간중간 지식을 전달해 주는 부분이 있다는 것인데 이번에도 각 도마뱀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도마뱀을 키우며 접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한 것, 이동에 대한 것 등을 알려준다. 요즘에는 도마뱀을 사육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그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부분일 것 같다.

두번째 이야기는 참나무 수액을 먹는 곤충들에 대한 것이다. 풍이, 사슴풍뎅이, 장수말벌, 장수풍뎅이 들이 등장하며 각각의 특징들을 살려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내는 솜씨가 멋지다. 아이와 같이 모두 자연에서 만났던 곤충들이라 이야기에 더 푹 빠져서 보게 되었다. 이러한 이야기에 이어서 인간의 자연 파괴에 대한 심각성을 알려주고 있다. 아무런 잘못이 없는 자연이 인간의 욕심에 의해 파괴되고 있는 현실이 너무도 안타깝기만 하다.

만화라서 순식간에 읽어가지만 그 속에서 생물에 대한 지식도 배울 수 있는 아주 멋진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