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링과 함께하는 입체 미술 종이접기 - 초등 저학년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송성근.김여름 지음 / 소금나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찾던 중 보게된 책. 단순한 종이접기가 아닌 입체 종이접기라니 기대가 되었다. 더욱 직접 색칠도 해서 한다는 것도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은 요소였다. 이 책의 대상은 초등 저학년 부터 어르신까지라고 하듯이 난이도가 다양했다. 매우 단순해 보이는 것부터 다소 복잡해 보이는 것까지. 아이가 이 책을 보더니 학교에서 해본 내용이 있다는 것이다. 학교에서도 선생님들이 이 책의 내용을 부분적으로 이용하는 것 같다. 책의 맨 뒤에 학교 이름 적는 부분도 있는 것을 보면 학교 보조교재도 활용이 되는 듯 하다.

이 책에는 총 23개의 입체 미술 작품이 소개 되어 있다. 책이 라기 보다는 도안 모음집이다. 직접 오려서 활용하는 것들이 내용이고 책의 맨 뒤에 완성본이 있다. 그리고 모두 QR코드를 활용하여 동영상으로 설명이 된 것이 연결되어 있다. 약간 어려워 보이는 작품에 아이가 도전했는데 헤매고 있어서 같이 유트브를 보고 만들어보니 쉽게 할 수 있었다.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어느정도 책에 설명이 되어 있었다면 영상을 보는 불편함은 없었을 것 같다. 다르게 생각하면 완성품만 보고 요리조리 해가며 머리를 굴려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의미가 있었다.

입체 종이접기로 시도한 다양한 동물 모양이 나오는 큐브와 같은 작품은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매우 재미있는 작품이라 한참을 아이와 가지고 놀았다. 직접 색칠하고 종이를 오리고 풀과 테이프로 붙여서 입체적으로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경험해 보는 책. 아이들고 활동하기 좋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