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버블젬 반짝반짝 한글 쓰기 레인보우 버블젬 매일매일 쓰기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슬슬 한글을 배워야 할 시점이 되어가서 보게 된 책이다. 첫번째로 보는 한글공부책이라 조금 재미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예쁜 캐릭터들이 나오는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첫번째 장에는 무지개 색의 예쁜 공주 캐릭터들과 요정 캐릭터가 소개된다. 그리고 선 긋기 연습이 나오는데 조금 더 크고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다음 장 부터는 자음을 따라쓰며 관련된 낱말도 따라 쓰기가 나온다. 자음이 끝나면 모음도 같은 방식으로 따라 쓰기가 나온다. 그리고 마치 응용 단계처럼 캐릭터 이름들을 써보는 것이 소개된다. 중간 중간 미로 찾기, 이름 찾기 등의 놀이가 나와서 흥미를 더한다. 이 책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책의 마지막에 나온 방, 학교 등의 공간 그림과 함께 관련된 글씨들을 써보는 것이다. 이렇게 소개된 단어들을 실제로 그 공간에 써서 붙여두며 한글 공부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첫번째 한글 공부 책으로는 다소 무리라고 생각된다. 더 기본책으로 한글 공부를 한 아이에게 다음 단계의 책으로 적합해 보인다.

칭찬 스티커를 직접 붙여가며 한글을 따라쓰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한글 공부 책, 자음과 모음에 대해 전체적으로 익히고 기본단어까지 학습할수 있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