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미술 사전 100 - 100개의 키워드로 보는 미술의 모든 것 베스트 지식 그림책 10
수지 호지 지음, 마르코스 파리나 그림, 박재연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학교에서 미술 시간 준비물을 챙긴다거나 미술 시간에 했던 것들에 대해 대화를 하다보면 미술에 대한 용어나 상식을 찾아보고 싶을때가 있었다. 수채화가 무엇인지 수묵화가 무엇인지 소묘가 무엇인지 아이에게 정확히 설명을 해줄수가 없었다. 그러던 중 만난 이 책은 100개의 주제로 미술에 대한 용어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때때로 활용하기 좋았다. 이러한 책은 찾아보기가 중요한데 책의 맨 뒤에 찾아보기가 있어서 쉽게 확인을 해볼 수 있었다. 또 한 미술 재료, 기법 등 다양한 용어들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미술 영역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책의 뒷 부분에 간단하게 설명된 미술사 연대기도 미술이라는 영역을 폭넓게 바라보게 한다.

다만 서양 책이다 보니 동양의 미술에 대한 내용은 없다는 점과 다소 불필요하게 느껴질 정도로 각 페이지의 절반 이상을 그림으로 채우는 것은 아쉽게 느껴진다. 그리고 세계의 미술관 박물관 소개 부분에 우리나라 내용도 추가해 줬으면 좋지 않았을까.

미술이라는 세계가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영역이 아닌 상당히 방대한 영역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책, 그러한 것을 쉽게 아이와 같이 접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아이의 학교 미술 시간에 대한 대응용 외에 아이와 같이 미술관에 가서 작품 감상이나 설명을 들으며 나오는 용어들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