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학라밸 - 사교육은 줄이고 내실은 키운 아이들의 비결
지은정 지음 / 문예춘추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라밸이 무슨 뜻일까 하는 의문을 가지며 보게된 책. 당연히 학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학라밸이라는 것이 학업과 라이프의 밸런스의 약자인 것을 알고 과연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지 궁금해졌다. 왜냐하면 직장인들이 워라밸을 중요시 하듯이 아이들에게도 학라밸이 중요하다는 저자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교사로서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오래 지도한 경력과 그 외 다양한 경험에 기반하여 다양한 사례들을 들며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아이들이 얼마나 심하게 학업에 시달리는지를 통해 현실을 말해주고, 잘되는 아이들의 특징인 회복탄력성의 중요성을 말한다.

그리고 아이들이 사회 활동을 할 미래에 직업적인 변화가 얼마나 많을지를 알려주고 현재 선행학습과 특정 과목들의 공부에 몰두하는 우리의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인문계고가 아닌 다양한 특성화고에 대한 정보를 통해 아이들의 다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길을 알려준다. 또 한 요즘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교사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부모가 교사에 대해 아이에게 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려준다.

이 책에는 무언가 특별한 내용이 새롭게 나오지는 않는다. 그러나 사교육 중심의 대세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나갈 수 있도록 하는 여러 정보를 한데 모아 놓은 책이라 할 수 있다. 진정으로 아이를 위한 부모라면 필독해야 할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