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을 읽고 책을 그리는 아이는 다르다 - 독서와 미술을 통한 인성교육
김승희 지음 / 라온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와 미술. 어울리는 듯 하면서도 이질적으로도 느껴지는 활동이다. 과연 이 둘을 어떻게 연결지어서 좋은 교육을 할까. 20년이 훌쩍 넘는 오랜 경력을 가진 저자는 이 책에 자신이 가진 노하우들을 잔뜩 담아내었다. 책을 읽어가다보면 오랜 경험에서만 나올 수 있는 여러 이야기가 담겨있다. 단순히 이론적으로만 공부한 것이 아닌 직접 아이들과 마주하며 그들의 눈높이에서 가장 맞는 교육 방식은 어떤 것일이 고민한 저자의 모습이 그려진다.

좌뇌와 우뇌를 모두 발달 시킬 수 있는 독서와 미술의 융합. 아이가 책을 읽은 후 이야기를 나눠보면 정확히 그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읽은 경우를 종종 만나게 된다. 또는 시간이 지난 후 돌아보면 책의 내용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이 책에서처럼 독서후 미술 홛동을 하였다면 훨씬 더 의미있는 통합 교육이 될 것이다. 그것을 어떻게 할 것인가. 그것을 실행하는 여러 방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독서 미술 활동에 대한 실습적 내용만을 다루는 책이 아니다. 부모로서 아이와 독서를 해나가는 올바른 마음가짐과 여러 행동방식을 알려준다. 이러한 내용은 비단 독서 교육에만 그치지 않는다. 이 책은 모든 부모들이 읽어볼만한 양육서이다. 그 어떤 선생님보다 부모가 해주는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해주며 그것을 실천하는 방법도 잘 알려준다. 그것이 밑바탕이 되고 나서 이 책에 소개되는 수 많은 좋은 책들과 그것의 미술 활동 방법에 대해 활용하면 되는 것이다. 유아에서 부터 초등 중학년 정도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